UPDATED. 2024-04-20 18:45 (토)
 실시간뉴스
2018 영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 직업교육훈련
2018 영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 직업교육훈련
  • 김도형
  • 승인 2018.03.05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구홍우)는 여성들의 취업역량 강화 및 기업수요에 적합한 여성인력을 양성하고자 매년 직업교육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해 오피스행정실무자 양성과정 등 3개 과정에 교육생 60명이 참여해 57명이 수료하고 그 중 44명(창업 3명 포함)이 취업에 성공해 77.2%의 높은 취업성과를 달성했다.

금년에는 설계프로그램을 이용한 기계 제도능력 함양을 위한 AUTOCAD(오토캐드)실무자 양성과정, 회계분야 사무능력 강화를 위한 전산회계실무자 양성과정, 노인요양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실버요양전문가 양성과정의 총 3개 과정을 실시한다.

AUTOCAD실무자 양성과정은 3월 5일 개강했으며 전산회계실무자 양성과정 등 2개 과정은 오는 3월 26일 개강을 위해 현재 교육생을 모집 중에 있다.

취업을 희망하는 미취업 여성이라면 누구라도 참여할 수 있으며, 자영업에 종사하는 여성의 경우에도 연간 매출액 정도에 따라 참여가 가능하다.

구홍우 영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장은 “교육비 전액 지원, 교육 수료 후 취업알선 및 사후관리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는 만큼 취업에 대한 확고한 의지가 있는 여성이라면 직업교육훈련에 꼭 참여하기 바란다”며, “이 외에도 새일찾기 프로그램, 인턴십 등 우리 센터에서 제공하는 각종 취업지원 혜택을 받아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 사진 영천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