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0:45 (수)
 실시간뉴스
‘책 읽어주는 도서관’ 인기
‘책 읽어주는 도서관’ 인기
  • 김도형
  • 승인 2018.03.06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 대화도서관, 매주 토·일요일 어린이 대상 재능기부 독서 프로그램 운영
 

고양시(시장 최성) 대화도서관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2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책 읽어주는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호응을 얻고 있다.

매주 토요일은 대화도서관 동화구연 동아리 ‘퐁당’ 회원들의 진행으로 ‘토요일은 그림책과 함께’를 운영한다. 엄선된 그림책을 선정해 책 읽어주기와 책놀이를 진행한다.

매주 일요일은 대화도서관 청소년 영어그림책 읽어주기 동아리 ‘공유’의 진행으로 ‘일요일은 영어그림책과 함께’가 운영된다. 아이들 수준에 맞는 책을 스토리텔링과 함께 다양한 독후활동으로 연결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들 프로그램은 매주 다양한 그림책을 접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으로 프로그램 참여를 위해 손꼽아 기다리는 아이들이 늘고 있다는 후문. 이제는 매주 오는 친구들의 이름과 얼굴을 외울 정도로 참여자와 진행자와의 관계가 돈독하다.

신은희 일산서구도서관 과장은 “주말 책 읽어주는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책 읽는 즐거움을 선사하고 도서관을 가까이 느낄 수 있게 함으로써 일상 속 자연스러운 독서습관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참여는 당일 선착순 입실로 이뤄진다. 별도의 참가비 없이 무료로 참석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화도서관 문화행사 담당자로 문의하면 된다.

 

 

[Queen 김도형] 사진 고양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