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0:35 (목)
 실시간뉴스
맛좋고 저렴한 강서토마토 사세요~!
맛좋고 저렴한 강서토마토 사세요~!
  • 김도형
  • 승인 2018.03.06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가 토마토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를 위해 ‘토마토 팔아 주기 운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토마토 생산량 증가로 인해 <강서토마토> 5kg 한 상자 평균 가격은 15,000원대로 지난해와 비교 약 33% 하락한 산지가격을 형성하고 있다.

토마토 가격은 하락했으나 경기침체에 따른 소비위축으로 판매가 저조하고, 유류가격 인상과 혹한으로 인한 유류사용 증가에 따라 생산원가는 상승해 지역 농가들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다.

이에, 부산시는 농가의 어려움을 덜어주고 강서토마토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시 산하 공무원 및 지역 유관기관, 학교, 기업체 등을 대상으로 ‘토마토  팔아주기 운동’을 전개, 시청 목요직거래 장터에 특별 판매장을 운영하고 농협과 연계해 홈쇼핑 판매 등 <강서토마토> 소비촉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대저토마토>는 1950년대에 본격적으로 재배가 활성화되어 2008년 부산시 강서구에서 우수농산물로 지정하였으며, 2012년 제86호로 지리적 표시에 등록되어 가치를 인정받고 있으며 일반 토마토에 비해 당도가 높고, 토마토 고유의 맛과 향이 뛰어나다. <강서토마토> 구매는 대저·강동·가락 농협으로 연락하면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최근 토마토가 생산량 증가에 따른 가격하락으로 예년에 비해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다. 농민들의 시름을 덜어주기 위한 토마토 팔아주기 운동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과 협조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Queen 김도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