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4:00 (금)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 기온 10도, 구름 많은 날씨, 밤부터 제주도 전남해안 비 예보
[오늘의 날씨] 낮 기온 10도, 구름 많은 날씨, 밤부터 제주도 전남해안 비 예보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8.03.07 0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3월 7일 수요일 날씨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현재(7일 04:20 기상청 발표), 전국에 구름이 많다.

오늘은 전국에 구름이 많다가 차차 흐려지겠다. 제주도는 온화한 남동풍의 바람이 불어 밤부터 전남해안과 제주도에 비가 오겠다. 동해안은 새벽부터 낮 사이에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오늘 기온은 구름이 많은 날씨로 낮 기온이 5 ~ 12도 분포로 어제보다 낮겠다. 기온은 평년 수준을 보이겠지만 여전히 내륙을 중심으로 큰 일교차가 예상되니 겉옷을 두툼하게 입어야겠다.

오늘밤부터 내일 아침 사이에 강원산지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교통안전에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당부했다.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대기확산이 원활하여 대체로 청정한 대기상태를 나타낼 것으로 예상된다. 전국 미세먼지는 ‘보통’~‘좋음’으로 예보되었다.

내일(8일) 목요일 날씨는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다가 오후에 북서쪽부터 차차 그치겠다. 내일 낮부터 기온이 떨어지고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가 낮아져 춥겠다.

내일 새벽부터 오후 사이 남해안과 제주도를 중심으로 많은 비가 오겠고,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는 예보다. 예상 강우량은 10~40mm. 충청도와 전라도, 제주도는 비가 밤까지 이어지겠다(20~60mm).

중부지방과 일부 남부내륙은 눈 또는 비로 예보 되었다. 내일부터 모레(9일) 오전 사이에 강원영동에는 매우 많은 눈이 내리겠고, 경북북동산지, 강원영서, 충북에도 많은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으니, 도로결빙과 시설물 관리 등 교통안전에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당부했다.

내일부터 모레 오전까지 적설량은 강원산지, 강원동해안, 북한(7일부터) 5~10cm(많은 곳 20cm 이상), 경북북부, 강원영서, 충북 2~5cm, 경기동부, 경북남부내륙, 경남북서내륙, 전북북동내륙, 제주도산지 1cm 내외로 예보 되었다.

많은 비가 내리고, 얼었던 땅이 녹으면서 지반 약화로 인해 낙석, 축대붕괴 등의 안전사고가 우려되니 피해 없도록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내일과 모레 서해상과 남해상에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남해상은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겠다.

모레(9일) 금요일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강원영동과 경상해안은 흐리고 아침까지 비나 눈이 온 후 오후부터 개겠다.내일부터 모레까지 해안과 제주도를 중심으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해상 날씨는 동해남부해상, 남해상, 제주도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동해상과 남해상에 매우 강한 바람과 함께 물결이 0.5~1m로 높게 일겠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