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20:40 (금)
 실시간뉴스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 대통령상 수상 지자체는 어디?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 대통령상 수상 지자체는 어디?
  • 백준상 기자
  • 승인 2018.03.09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시장 이환주)가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제1회 지방정부 일자리정책박람회」및「제14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남원시는 민선6기 들어 대통령상을 3회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대한민국 지방자치 경영대전은 지방자치단체의 창의적인 정책을 발굴·전파함으로써 지역주민들의 삶을 향상시키기 위해 행정안전부와 한국일보가 공동주최하고 기획재정부 등 6개 부처가 후원하는 전국 지방자치 최대행사다. 남원시는 「지역브랜드를 활용한 기업체와의 소통으로 지역경제를 살린다」는 내용으로 발표대회에 참가했다.

남원시는 이마트와 공동으로 즉석 추어탕을 개발, 세외수입 확충에 기여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남원시가 미꾸라지, 시래기 등 재료를 공급하면 이마트가 즉석 추어탕으로 만들어 판매하는 방식이며, 이마트는 협약에 따라 판매액의 3%를 남원시에 로열티로 지급하고 있다.

남원시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한 남원예촌이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한 숙박분야 한국 관광의 별에 선정되고 추어탕 포장재 뒷면 남원추어탕 거리와 관광안내 정보를 기재하는 틈새 전략으로 관광객들을 남원으로 끌어들이고 있다.

이외에도 화장품클러스터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지리산 천연식물에서 친환경 화장품 원료를 추출하고 이를 제품화하는 화장품산업지원센터를 통한 일자리 창출도 많은 관람객들의 관심을 받았다.

[Queen 백준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