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0:55 (목)
 실시간뉴스
튼튼한 노년 건강을 위한 치매예방 교육
튼튼한 노년 건강을 위한 치매예방 교육
  • 김도형
  • 승인 2018.03.13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 송산권역  Happy매니저는 권역형 동 복지허브화 전면시행에 따른 찾아가는 맞춤형복지 시책의 일환으로 송산권역 7개 노인정을 매월 2회 방문해  튼튼한 노년 건강을 위한 치매예방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지난 2월 19일 용현 현대1차아파트 노인정을 시작으로 3월 12일까지 총 7회 기 실시했으며 앞으로도 수요가 있는 송산권역 내 경로당과 협의, 양질의 치매예방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 교육은 치매예방관리사 자격증이 있는 송산권역  이선연 Happy매니저 (여/52세) 등 전문가 8명이,  1시간 여 동안 어르신들과 함께 색연필을 이용한 종이 명패 만들기, 웃음치료, 박수치기, 종이 뒤집기 게임 등을 진행하여 어르신들의 인지능력과 사고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목적이 있으며 치매에 대한 다양한 교육도 실시하여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어르신 스스로 조금씩 치매예방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교육을 받으신 한 어르신은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해 주어 감사하며, 교육을 받고 나니 치매라는 병이 두렵지 않고 이겨낼 수 있을 것 같다.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많이 마련되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창희 송산권역 Happy매니저 단장은 “송산권역 Happy매니저들의 다양한 봉사활동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에게 친근감 있고 흥미로운 프로  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 제공해드리고 노년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Queen 김도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