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여자친구 입냄새, 원인에 따라 개선법도 달라져야
여자친구 입냄새, 원인에 따라 개선법도 달라져야
  • 강동현 기자
  • 승인 2018.03.14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입냄새로 극심한 스트레스를 앓고 있는 여성들이 많다. 특히 의사소통이 활발하게 이뤄지는 서비스직 종사자들은 단정한 용모와 인품을 가지고 있다 하더라도 입냄새 하나로 이미지가 실추되기 쉽다. 간혹 커뮤니티 사이트에 심한 여자친구 입냄새를 해결할 수 있는 현명한 조언을 구하는 이들도 볼 수 있을 정도다.

보통 남성의 구취가 흡연, 과도한 음주, 과식, 구강 청결 문제로 인해 발생한다면 여성의 경우 이외에 다양한 이유로 구취가 생길 수 있다.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구치한의원에 따르면 여성의 입냄새는 흔히 밀가루 등의 탄수화물 과다 섭취에 따른 신체 위열과 다이어트 시 지방 분해 및 공복현상으로 인해 생기기 쉽다. 또한, 월경, 배란일 전후로 분비되는 황체 호르몬도 여성 구취의 원인이 된다. 

이로 인해 최근에는 구취 개선을 위해 여성 전용 입냄새 관련 의약외품 및 한의원 등을 찾는 이들이 많아졌다. 그 중 구취의 근본적인 원인을 찾고 그에 맞는 치료 및 생활습관 등을 개선할 수 있도록 하는 한의원이 주목받고 있다. 

한의원의 구취 개선 치료법은 다양한 검사와 진맥, 환자와의 체계적인 상담을 통해 입냄새의 원인을 밝히고 그에 맞는 식습관 개선 및 생활습관 개선, 각종 위장질환, 스트레스에 따른 질병을 치유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한의학에 따른 입냄새 개선치료는 구취가 생길 수 밖에 없는 원인을 치료하기 때문에 기타 질병예방에도 효과적이다. 

구치한의원 하성룡 원장은 “입냄새는 누구나 기피하고 싶은 것이지만 비교적 감성이 예민한 여자들에게 더욱 고통스러운 질병으로 느껴질 수 있다”며 “다양한 노력에도 구취가 개선되지 않고 더욱 심해지는 것처럼 느껴진다면 치료 노하우가 풍부한 의료기관에서 전문적인 치료를 받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