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0:55 (금)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 기온 10도, 전국에 비 예보, 제주도 호우특보
[오늘의 날씨] 낮 기온 10도, 전국에 비 예보, 제주도 호우특보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8.03.19 0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3월 19일 월요일 날씨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현재(19일 07:10 기상청 발표), 서울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고, 일부 지역은 안개가 끼어 있다.

오늘 제주도남부와 산지에 호우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북서쪽부터 차차 비가 그치기 시작하여 밤에 대부분 그치겠다. 오늘 오전까지 서해안과 남해안, 일부내륙은 안개가 예상된다.

오늘은 비가 내리면서 낮 기온이 7 ~ 15도로 평년보다 조금 낮겠고, 오늘과 내일(20일) 남해안과 동해안에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대기확산이 원활하여 청정한 상태가 유지되겠다. 전국이 미세먼지 농도 ‘좋음’∼‘보통’으로 예보 되었다.

내일(20일) 화요일 날씨는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제주도는 흐리고 비가 오겠다. 내일 낮에는 북동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어 평년보다 기온이 낮겠다.

내일 아침 기온은 최저기온 -1 ~ 7도, 낮 기온 3 ~ 11도 분포로 예보 되었다.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가 낮아 쌀쌀하겠다.

모레(21일) 수요일 날씨는 전국이 흐리고 새벽에 남부지방과 제주도에서 비 또는 눈이 오다가 낮에 전국으로 확대되겠다. 아침 최저기온 -2 ~ 4, 낮 최고기온 3 ~ 8도로 예상된다.

모레는 강원산지와 경북북동산지를 중심으로 많은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으니 비닐 하우스 등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당부했다.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해상 날씨는 서해상과 남해상에 안개를 유의해야겠다. 오늘 밤부터 대부분 해상에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0.5~1m로 매우 높게 일겠다. 남해상에는 돌풍을 동반한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