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2:55 (수)
 실시간뉴스
볼살처짐과 V라인 위한 실리프팅 효과는?
볼살처짐과 V라인 위한 실리프팅 효과는?
  • 박양기 기자
  • 승인 2018.03.20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유종호 대한 미용레이저의학회 회장은 600여회 이상 국내외학회활동을 진행.


동안의 얼굴 효과를 보기 위해 리프팅 시술에 관심을 갖는 이들이 늘고 있다. 자연스레 노화가 진행되면서 피부의 탄력은 떨어지고 주름과 피부처짐이 발생한다. 이에 볼처짐과 팔자주름, 처진얼굴 등으로 고민하는 이들도 늘고 있다.

근래에는 피부의 근본적인 탄력 저하를 개선하기 위해 ‘실리프팅’이 자주 활용되고 있다. 처진 피부는 올려주고 속 탄력은 꼼꼼하게 채워주며 피부노화를 개선한다는 얼굴 실리프팅은 녹는 실을 이용하는 녹는실리프팅과 V라인, 처진 피부에 탄력을 만들어주는 처진얼굴리프팅, 이중턱리프팅, 볼살리프팅 등 종류가 다양하다.

실리프팅은 턱이나 눈가, 볼, 팔자 라인과 같이 처진 피부 탄력을 회복시켜주며 인체에 무해한 녹는 실을 피부 진피층에 주입하여 피부를 당겨주는 시술로 절개 없는 비수술적 방법이다. 얼굴실리프팅은 처진 얼굴과 피부주름, 탄력을 개선하며 콜라겐 형성과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준다고 알려져 있다.

팔자주름 리프팅과 브이라인리프팅은 어려보이게 하고 피부결이 좋아지며 얼굴이 전체적으로 생기있어 보이게 만든다. 녹는 실리프팅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목동역 차앤유 유종호원장(대한 미용레이저의학회 회장)에게 도움말을 들었다.

Q. 얼굴 실리프팅 효과는? 

얼굴 실리프팅은 절개 없이 간단하게 피부탄력을 올릴 수 있는 방법으로 피부 내로 특수한 실을 삽입한 뒤 당겨줌으로써 볼살, 이중턱, 이마주름, v라인, 광대뼈 등 다양한 부위의 주름과 팔주주름 개선 효과가 있습니다. 처진피부 탄력 고민을 해결하는데 효과적이며 녹는 실을 이용하여 시술 시간이 짧은 편이고, 비수술로 통증·부기·부작용에 대한 부담이 적은 장점이 있습니다.

실리프팅은 필러나 보톡스로 어려웠던 목주름과 깊고 미세한 주름도 개선 가능하며 시술 당일 세안, 메이크업을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비절개리프팅 시술로 처진 턱과 볼, 턱선, 팔자 부위를 실로 당겨 고정시켜 잔주름을 개선하는 효과를 볼 수 있고 만의 하나 부작용이 있을 경우엔 실을 제거하면 되므로 비교적 안전한 시술입니다.

실리프팅은 환자 특성과 상태에 따라 가장 적합한 맞춤 얼굴실리프팅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부 속에서 녹는 실을 삽입하는 녹는실리프팅은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얼굴잔주름 개선과 피부미백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실리프팅에 쓰이는 의료용 녹는 실은 인체 내에서 안전하게 분해됩니다.

일반적인 실리프팅의 경우 고정점이 상대적으로 약해 효과 유지기간이 길지 않는 단점이 있어, 요즘은 이를 개선하기 위해 녹는 실리프팅 4가지 기술인 타이트닝, 주름, V라인, 피부탄력을 결합해 선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녹는실리프팅과 필러 시술을 접목하여 꺼진 부위를 채우는 효과와 함께 콜라겐 합성을 유도하기도 합니다.

Q. V라인실리프팅 선택 전 고려해야 할 사항은? 

V라인실리프팅을 위해선 의료진의 숙련된 경험과 노하우가 중요합니다. 개인의 얼굴형과 피부 탄력, 상태에 따라 당기는 힘을 조절하고 피부타입에 알맞은 방식으로 특정 부위에 주안점을 두며 미적 감각이 있는 피부과나 성형외과, 전문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실의 모양도 중요하지만 실을 견인하는 포인트와 힘이 얼굴 형태에 부합해야 하며 얼굴리프팅시술 가격이 저렴하거나 광고성 실리프팅 후기보다는 병원에서 사용하는 실이 허가받은 정품인지, 시술 후 발생할 수 있는 부종이나 멍을 최소화하는 실리프팅 잘하는 곳인지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얼굴 실리프팅은 대표적인 동안시술로 즉각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미팅, 결혼식이나 면접 전 시술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V라인을 원하거나 잔주름, 늘어진피부, 처진 턱선을 개선하고 싶은 이들에게 효과가 있으며 비수술 방법이기 때문에 위험 부담이 적습니다.

실의 성분이나 모양에 따라 유기기간 및 리프팅가격이 달라지므로 충분한 상담을 통해 용도에 맞는 시술 방법으로 받아야 하며 시술 후에도 지속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Q. 실리프팅 시술 후 주의사항은? 

얼굴 실리프팅 후 부기가 있을 경우 머리를 좀 더 높게 하면 빠른 부기제거가 가능합니다. 실리프팅 후 3일까지는 가급적 부드러운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시술 후 얼굴, 경락 마사지는 3개월 정도 이후부터 가능합니다. 충분한 휴식과 비타민 C 섭취는 콜라겐 재생에 도움되며 의료진과 사후관리 및 유의사항을 잘 숙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Q. 시술 시 중시해야 하는 점은?

녹는 실리프팅 시술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 자신의 피부와 얼굴형, 주름에 가장 적합한 시술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조건 많이 시술을 받으면 역효과가 날 수도 있으니 환자분의 상태를 정확히 진단 후 그에 맞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