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8:40 (토)
 실시간뉴스
'그것이 알고싶다' 김태희 쫓아낸 재특회, "소녀시대·카라 성상납 날조물 유통 논란까지?" 혐한류 넷우익은 왜
'그것이 알고싶다' 김태희 쫓아낸 재특회, "소녀시대·카라 성상납 날조물 유통 논란까지?" 혐한류 넷우익은 왜
  • 정유미
  • 승인 2018.03.24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그것이 알고싶다'/ 방송캡쳐)

SBS '그것이 알고싶다'가 대중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있다.

SBS의 탐사보도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싶다'는 사회· 종교· 미제사건 등 다양한 분야를 취재하며, 사건 이면에 숨겨진 진실을 대중들에게 알려왔다.

24일 '그것이 알고싶다'에 세간의 이목이 집중되는 가운데, '그것이알고싶다'에서 다룬 사건 중 대중들에게 충격을 준바 있는 '누가 김태희를 쫓아냈는가?'편이 재조명 된 것.

과거 방송된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일본의 혐한류를 조명했다.

일본에서 한류 스타로 인기를 모은 김태희의 사인회가 돌연 취소된 사건이 있었다.

이는 김태희가 일본의 한 화장품 회사의 광고 모델로 계약했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시작됐다. 

일본의 우익단체는 김태희가 7년 전에 독도를 우리땅이라고 말한 것을 문제 삼았다. 그렇다면 왜 그들이 7년 전 일을 문제 삼는 것일까. 이는 우익단체 재특회로부터 시작됐다.

소녀시대와 카라 등이 성상납을 한다는 내용을 담은 만화책 역시 단순히 온라인에 퍼진 웹툰이 아니었다. 해당 만화에는 취재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고 적혀 있었다.

해당 출판사는 "취재에 응할 수 없다. 픽션인지는 할 말이 없다. 한번도 한국에서 문의가 온 적 없다"며 '그것이 알고싶다'의 인터뷰를 공식 거절했다.

이에 대해 카라의 소속사는 "거짓 묘사에 대해 명예훼손 혐의를 법적 대응할 예정이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하지만 문제는 여기서 끝이 아니었다. 해외사이트에서 마치 한국인인 것처럼 역사 논쟁을 일으킨 김치로치(김치 바퀴벌레)라는 아이디를 가진 이는 추적결과 일본에서 접속하고 있는 이였다. 

더욱이 김치로치로 활동하는 이는 한명이 아닌 조직적으로 접속하고 있는 여러 명이었던 것.

또한 혐한류의 내용이 담긴 UCC도 세계에 퍼지고 있어 충격을 줬다. 

이들은 아시아를 넘어 세계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김태희 소녀시대 카라 등 한류스타를 문제 삼은 듯 보이지만, 사실상 한국 전체를 비판하는 우익단체인 것이 드러난 것.

김태희의 퇴출 시위로 본 혐한류는 모든 일본인으로부터 나온 것이 아닌 극우 단체, 넷우익에게서 시작된 것이다. 

한류에 대해 날카로운 지적이 아닌 우익 단체의 정치 사상에서 발생됐다. 즉 한류 스타의 혐한은 일본 극우 단체들이 일방적인 희생양으로 삼은 것에 불과한 것으로 밝혀지면서 시청자들에게 놀라움을 안겼다.

한편 누리꾼들은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