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7:50 (금)
 실시간뉴스
고양어린이박물관, 삼성 키즈모드와 체험 전시관 구축!
고양어린이박물관, 삼성 키즈모드와 체험 전시관 구축!
  • 김도형
  • 승인 2018.03.26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테크’ 접목 특화된 미디어 기반 놀이체험 선보일 예정
 

고양시 산하 고양어린이박물관은 전국 어린이 박물관 최초로 ㈜삼성전자 키즈모드(이하 삼성 키즈모드)와 공동 체험 전시관을 구축한다고 밝혔다.

고양어린이박물관은 삼성 키즈모드와 지난해 업무협약을 맺은데 이어 최근 공동 체험 전시관 구축 계약을 최종 체결했다.

이에 따라 삼성 키즈모드는 오는 7월 고양어린이박물관 내에 디지털 환경에 최적화된 전시관(가칭 ‘거꾸로 숲의 키즈모드’)을 오픈, 어린이들에게 특화된 미디어 기반의 놀이체험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고양어린이박물관은 삼성 키즈모드와 협업해 4차 산업시대에 각광 받는 교육 산업인 ‘에듀테크’(Education+Technology)를 전시관에 접목,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등 미디어 교육 콘텐츠를 구현할 계획이다.

삼성 키즈모드는 어린이들의 창의력 개발 및 안전한 모바일 사용에 도움을 주는 어린이 대표 애플리케이션으로 나이에 맞게 학습할 수 있는 단계별 학습 콘텐츠뿐만 아니라, 인기 캐릭터 기반의 놀이, 학습, 이야기 관련 콘텐츠 2,500여 종의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삼성 키즈모드 관계자는 “이번 공동 전시관 구축을 통해 모바일 화면 안에 국한될 수 있는 어린이 전용 콘텐츠를 오프라인으로 구현함으로써 아이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나아가 올바른 스마트 기기 사용 교육의 장을 마련해 사회적 이슈로 대두되고 스마트폰 중독이라는 문제점을 해소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고양어린이박물관 관계자는 “국내 초기단계에 머물러 있는 어린이박물관의 운영 틀을 깨고 보다 독창적인 콘텐츠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며 “인문∙사회∙과학∙예술 등 전 방위적 전문성과 스마트 디지털 환경이 결합된 에듀테크 기술을 적용해 어린이의 다중지능 발달을 향상시킬 수 있는 ‘안전하고’, ‘즐겁고’, ‘다양한’ 체험의 장을 마련하려 한다”고 말했다.

고양어린이박물관 관련 자세한 내용이나 교육신청은 대표번호 또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Queen 김도형] 사진 고양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