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2:50 (토)
 실시간뉴스
군포시, 행복 육아에 팔걷다
군포시, 행복 육아에 팔걷다
  • 김도형
  • 승인 2018.03.27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 책마을 내 ‘육아나눔터’ 운영과 가족품앗이 구성 등 양육친화적 사회환경 조성

군포시는 오는 4월부터 군포 책마을 상가동 1층에 ‘육아나눔터’를 개소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전했다.

이는 지역중심의 양육친화적 사회환경을 조성해 가족돌봄 기능을 보완하고 이웃간 돌봄 품앗이의 취지로 마련됐으며, 연면적 45㎡(13.6평) 규모로 설치됐다.

군포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월-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하게 될 육아나눔터는 지역사회 부모들이 함께 모여 다양한 육아경험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열린 공간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전통 공동체 정신을 살려 2가정 이상으로 구성된 가족품앗이를 모집하고 매월 활동비를 지원해 육아나눔, 물품나눔, 재능나눔 등을 도울 계획이다.

또한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자 음악․미술․신체활동․독서 등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장난감과 도서가 비치된 놀이방도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초등학교 저학년 이하 자녀를 둔 군포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군포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신청 또는 팩스 및 전화로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군포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또는 시 여성가족과로 문의하면 된다.

진용옥 여성가족과장은 "새롭게 조성되는 육아나눔터가 지역사회 육아 소통공간인 가족품앗이로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양육하기 좋은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