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3:50 (수)
 실시간뉴스
정부, 재난안전 분야 전문 강사 모집…국민안전교육 활성화할 것
정부, 재난안전 분야 전문 강사 모집…국민안전교육 활성화할 것
  • 전해영
  • 승인 2018.03.29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는 국민안전교육을 체계적으로 실시하기 위해 오는 4월 2일부터 18일까지 재난안전 분야 전문 강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행안부에 따르면, 그간 안전교육은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하기보다 재난 및 안전관리 분야 종사자들을 위한 전문교육 중심으로 진행됐다.

그러나 올해는 일반국민 대상 안전교육을 확대하고자 지난해 시행된 ‘국민 안전교육 진흥 기본법’에 따라 안전교육 전문인력의 구체적인 자격 기준을 고시하고, 2022년까지 1만명 양성을 목표로 매년 2회 등록 신청을 받게 된다.

신청 자격은 ‘국민 안전교육 진흥 기본법 시행령’ 별표 1에서 규정하는 안전관련 국가기술(전문)자격, 학위, 근무경력 등의 자격 기준을 갖춘 사람이다.

이에 따라 전기기사 자격증 소지자로서 3년 이상 전기안전 분야 근무경력자, 학사학위 취득 후 7년 이상의 전기안전 분야 근무경력자 등은 인터넷 국민안전교육 포털을 통한 온라인 신청 혹은 전자메일, 우편 접수(등기우편)로 신청할 수 있다.

‘안전교육 전문인력’으로 등록되면 강의기법 등의 역량강화 교육과정을 거쳐 교육현장에서 국민 안전교육을 담당하는 전문 강사요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행안부 관계자는 “국민 대상 안전교육 수준을 지속적으로 높이기 위해 등록된 전문 인력에 대한 역량강화 교육을 체계적으로 실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Queen 전해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