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9:15 (목)
 실시간뉴스
전통주․전통발효식초․약초가공 교육생 모집
전통주․전통발효식초․약초가공 교육생 모집
  • 김도형
  • 승인 2018.03.29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천시 농업기술센터(소장 한만길)는 제천 특산 자원을 활용한 가공기술 보급을 위해 지역 특산물 가공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센터는 특산물 가공 기술 전수로 지역 농업인들의 농외소득 증대는 물론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을 도모할 방침이다.

가공 과정은 전통주 전문가반, 전통발효식초과정 전문가반, 약초가공 전문가반으로 각 교육 당 30명 씩 총 120명을 4월 27일까지 선착순 방문 모집한다.

전통주 전문가반은 6월 4일부터 7월 10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전통주 이론과 실습교육이 진행된다.

교육을 통해 가정에서도 직접 나만의 전통주를 만들 수 있으며, 전통주 창업에 관심이 있는 예비 창업자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전통발효식초 전문가반은 5월 1일부터 6월 29일까지 총 10회 운영되며, 곡류식초, 과일식초 등 기초부터 제천 특산물을 응용한 식초실습교육으로 진행된다.

경쟁력 있는 약초의 부가가치를 높이기 위한 약초가공 전문가반은 5월 10일부터 7월 12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몸에 좋은 한방화장품, 헬스푸드, 경옥고 등 다양한 약초를 이용한 실속 있는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이 진행된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가공 활성화로 창업 의지를 높이고 농업인의 부가 수익 창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교육과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 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 농촌자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Queen 김도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