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6:30 (금)
 실시간뉴스
새 봄에 즐기는 자몽 연어 샐러드 레시피
새 봄에 즐기는 자몽 연어 샐러드 레시피
  • 김도형
  • 승인 2018.03.30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프스타일 마켓, 만나몰은 다이어트 식재료로 자주 언급되는 자몽과 함께 수퍼푸드 중 하나인 연어를 활용한 샐러드 레시피를 제안한다.

자몽은 약 90%이상이 수분으로 이루어졌고 열량은  100g당 30kcal로 낮은 편이며 GI지수가 낮을 뿐 아니라 지방은 없으면서 포만감을 줘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또한,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한 자몽은 이뇨작용을 도와 변비를 예방하고 부기를 빼주는 효과가 있다. 자몽은 하루 한 개만 먹어도 비타민C 일일 섭취권장량(60㎎)을 채울 수 있다.

미국의 영양전문가 스티븐 프랫은 연어를 '슈퍼푸드' 14가지 중 유일한 생선으로 선정했다. 그 이유는 맛이 좋고 요리하기 쉬우며, 단백질이 풍부하고 통조림으로도 구할 수 있다는 점을 높이 산 것이다.

샐러드에 들어가는 연어는 생연어가 좋지만, 훈제연어나 통조림 연어를 활용해도 무방하다.

연어에 함유되어 있는 주요 영양소는 단백질 21%, 지방 8.4%이며, 단백질 흡수를 돕는 비타민 B2 • B6는 물론이거니와 비타민 A, 비타민 B군, 비타민 D, 비타민 E 등 비타민도 풍부하다.

연어의 지방에는 동맥경화나 혈전을 예방하는 EPA와 뇌의 활동을 좋게 하는 DHA가 함유되어 있다. 미국심장학회는 매주 2회 정도 연어 등 기름진 생선의 섭취를 권장하고 있다.

자몽 연어 샐러드는 재료만 준비해두면 언제든 가볍게 섞어 먹을 수 있어 매우 간편하다.

자몽 반개는 즙을 내고 나머지 반개는 껍질을 벗긴 후 과육만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준다.

자몽 반개 분량의 과즙 1/4컵에 올리브유 1큰술, 레몬즙 1/2큰술, 식초 1큰술, 꿀 1큰술, 설탕과 소금을 약간씩 넣고 잘 섞어 드레싱을 만든다.

샐러드용 다양한 채소와 과일, 그리고 연어와 자몽 과육을 얹은 후 드레싱을 끼얹어 먹으면 된다.

 

[Queen 김도형] 사진 및 레시피 자료 제공: 만나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