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1:50 (목)
 실시간뉴스
영천 가래실문화마을로 오세요
영천 가래실문화마을로 오세요
  • 김도형
  • 승인 2018.04.02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31일 영천시 관내․외의 문화․예술․관광 관계자들이 영천시의 대표적 문화마을인 화산면 가상리 ‘가래실문화마을’을 찾아 봄나들이에 나섰다.

가래실문화마을 운영위원회(위원장 이희진)에서 문화마을축제의 일환으로 개최된 이번 ‘가래실문화마을 투어’는 2011년도 ‘마을미술프로젝트’부터 현재 진행 중인 ‘가래실문화마을 조성사업’까지 그동안 축적되어 마을 곳곳에 녹아 들어있는 작품들을 살펴보고 마을 주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또한, 주민들이 직접 운영하는 영천 최초의 마을기업인 ‘가래실포장마차’에서 주민들이 직접 만든 잔치국수와 식혜를 방문객들에게 제공하여 농촌문화마을의 훈훈함을 더했다.

이번 ‘가래실문화마을 투어’는 2016년도부터 2년간 10여 명의 청년작가들이 조성한 문화예술 창작공간의 시민공유 기회를 마련하고, 가래실문화마을이 문화관광 거점으로서 경제를 창출하는 사업으로의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되었다.

가래실문화마을 투어에 참가한 관내․외 문화․예술․관광 관계자들은 이번 자리를 계기로 영천시의 문화산업발전을 위해 다함께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영천시는 지붕 없는 미술관으로 널리 알려진 2011년 공공미술 프로젝트 사업인 ‘별별미술마을’을 3년에 걸쳐 명실상부 전국 최고의 문화마을로 조성하기 위해 ‘가래실문화마을 조성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3년 차인 올해도 국내외 작가들의 창작 작품을 설치하고 문화마을로서의 여러 체험 공간들을 보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Queen 김도형]  사진 영천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