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1:00 (금)
 실시간뉴스
산림자원 활용 억대 매출 임업인 육성
산림자원 활용 억대 매출 임업인 육성
  • 김도형
  • 승인 2018.04.02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천군은 전체면적의 85%를 차지하는 산림을 활용하여 관내 임업인 및 생산자단체 등에 대해 산림소득생산기반조성 및 경쟁력 제고를 위해 금년도 24억원의 보조금을 투입하여 본격 지원에 나선다고 전했다.
 
분야별로 ▶임산물상품화사업(포장재 6개소) ▶친환경임산물재배관리(토양개량제 1ha, 유기질비료 4개소) ▶임산물생산단지규모화(작물생산단지 10개소, 복합경영단지 6개소) ▶임산물생산기반조성사업(표고재배시설 1개소, 생산장비 1개소) ▶산림바이오매스확충사업(목재펠릿보일러 22대) ▶백두대간주민지원사업(저온저장고 등 40개소)에 지원하게 된다.
 
지난 2월 관내 임업인, 임산물생산자 및 단체 등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농정심의회의 의결을 거쳐 각 분야별 사업 대상자를 선정했으며, 3월부터  12월까지 추진된다.
 
특히 전국 제일의 생산면적을 자랑하는 홍천 청정 산양삼 특구 지원 및 활성화를 위해 산양삼 종자, 조수해 예방 약제, 유기질 비료 지원을 위한 사업에 1억6천만원을 투입하여 고품질의 산양삼 생산량 증대 및 재배 임가의 경제적 부담 완화와 소득 안정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홍천군의 풍부한 산림자원을 활용하여 산림소득 사업을 규모화하고 효율적인 임업경영으로 임업 소득을 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며, 관내 우수 임산물의 홍보를 위하여 적극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Queen 김도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