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0:15 (토)
 실시간뉴스
안동시, 꽃 생활화(1 Table 1 Flower) 운동 나서
안동시, 꽃 생활화(1 Table 1 Flower) 운동 나서
  • 김도형
  • 승인 2018.04.03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훼산업 활성화 돕고, 화사한 사무실 분위기 연출
 

안동시는 국내외 경기침체와 청탁금지법 시행으로 위축된 화훼소비 활성화를 위해 사무실 꽃 생활화(1Table 1Flower)운동을 시행한다고 전했다.

4월 3일부터 매월 격주로 안동화훼작목반 농가들이 생산한 꽃을 시청 내 36개 사무실(201테이블 정도)마다 비치하기로 한 것이다.

이번 사무실 꽃 생활화로 직원들은 심신위로, 정서안정, 업무능률 증대 등의 효과를 보고 꽃 소비부진, 생산비 증가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꽃 재배농가에겐 희망이 되는 등 사회전반에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가정이나 사무실용, 경조사용 꽃 소비는 여전히 부진해 청탁금지법 개정(화훼 5만원 →10만원)된 이후에도 여전히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꽃 소비는 감소세가 이어지는 등 화훼 생산농가에서는 어느 때보다 경영비 부담 가중과 함께 이중고를 겪고 있는 안타까운 현실이다.

안동시 관계자는“앞으로 읍면동과 유관기관에서도 사무실 책상 또는 가정에 주기적으로 꽃이 비치되도록 유도할 계획”이라며 “수입산 조화는 가급적 사용을 자제하고 직장이나 가정에서 꽃병에 간편하게 꽃을 꽂을 수 있도록 최소한의 포장으로 포장비용을 줄인 일상용의 꽃 소비와 경조사용으로 사용하는데 시민들도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부탁했다.

[Queen 김도형] 사진 안동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