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55 (금)
 실시간뉴스
'그것이 알고싶다' 악마의 약, 가족 살해범 만든 OOO "한 번 먹으면 못끊어…죽음을 부르는 약에 얽힌 사연은?"
'그것이 알고싶다' 악마의 약, 가족 살해범 만든 OOO "한 번 먹으면 못끊어…죽음을 부르는 약에 얽힌 사연은?"
  • 정유미
  • 승인 2018.04.07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그것이 알고싶다'/방송 캡쳐)

SBS '그것이 알고싶다'가 대중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있다.

SBS의 탐사보도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싶다'는 사회· 종교· 미제사건 등 다양한 분야를 취재하며, 사건 이면에 숨겨진 진실을 대중들에게 알려왔다.

7일 '그것이 알고싶다'에 세간의 이목이 집중되는 가운데, '그것이알고싶다'에서 다룬 사건 중 대중들에게 충격을 준바 있는 '악마의 속삭임- 연쇄 사망 사건의 범인은 누구인가'편이 재조명 된 것.

과거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제작진은 졸피뎀 부작용을 호소하는 사람들을 만났다.

이 과정에서 실제 살해 사건의 배후에 졸피뎀이 있는 사실도 조명됐다.

올해 초 40대 가장 A 씨가 가족들을 모두 살해하고 투신자살을 한 사건의 뒤에도 수면제(졸피뎀)가 있었던 것이다.

A 씨가 다니던 병원의 의사는 "그 분이 잠을 못 주무시는 거에 집착을 많이 했다. 수면제가 보통 흔히 먹는 졸피뎀을 먹었다. 수면제를 달라고 그랬다. 잠이 안 온다고"라고 진술했다.

'그것이 알고싶다' MC 김상중은 "살해동기가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기 때문에 수면제 부작용으로 살인을 저질렀다고 할 수 없다"라고 설명했지만, 이윽고 "우리는 한 가정을 파괴한 유력한 용의자를 (대중적으로 처방중인) 졸피뎀 수면제로 보고 있다"고 졸피뎀의 위험성을 지적했다.

이어 제작진과 인터뷰에 응한 한 여성은 "한 번 먹으면 절대 못 끊는다"며 금단증상을 호소해 시청자들에게 놀라움을 안겼다.

또한 졸피뎀은 의존성이 강하고 부작용의 위험도 높은 약품이지만 생각보다 쉽게 손에 넣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눈길을 끌었다.

일부 병원에서는 1차 진료를 받으러 간 것일 뿐인데 졸피뎀을 처방해준 것.

다른 병원에서 졸피뎀을 처방받은 기록을 보고도 또 처방을 내렸으며 비급여로도 약을 내줬다. 

이른바 '졸피뎀 쇼핑'이 가능하다는 소문이 사실인 것으로 드러나면서 충격을 줬다.

한편 누리꾼들은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