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2:05 (수)
 실시간뉴스
2018 경력 단절 여성 위한 직업교육훈련 과정 개강식
2018 경력 단절 여성 위한 직업교육훈련 과정 개강식
  • 김도형
  • 승인 2018.04.10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출산, 육아, 가사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에게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지난 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공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직업교육 훈련 과정 개강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올해 직업교육훈련 과정은 구인구직 수요조사와 공주시 경력단절여성의 특성을 고려해 발굴한 선호직종을 반영해 마을공동육아협동조합 만들기 과정, 멀티회계사무원 전문과정, 중소기업 캐드전산사무원 양성과정, 백제문화원형 컨텐츠디자이너 양성과정의 4개 과정을 운영한다.

교육에 참여하는 60여명의 교육생들은 각 과정별로 전문 교육을 수강한 후, 자격증 취득 및 전문 역량 강화 등을 통해 해당 분야의 취·창업에 도전하게 된다.

오시덕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공주새일센터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취업 지원 서비스와 공동육아나눔터, 아이돌봄, 보육지원 등 육아 서비스를 통해서 경력단절 여성들이 육아와 가사의 고충에서 벗어나 마음껏 재능을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개강식에서는 직무소양교육으로 헤어웨어 브랜드 씨크릿우먼 김영휴 대표가‘여성 감성이 미래의 자원이다’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해 교육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직업교육훈련 4개 과정 중 백제문화원형컨텐츠디자이너 양성과정은 6월 4일에 개강할 예정이며 교육생은 5월 25일까지 모집한다.

 

[Queen 김도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