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8:00 (목)
 실시간뉴스
순천만국가정원, 봄 축제 성황
순천만국가정원, 봄 축제 성황
  • 백준상 기자
  • 승인 2018.04.11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6일 동천갯벌공연장에서 차지연의 뮤지컬 갈라쇼로 화려한 개막을 연 순천만국가정원의 봄 축제에 주말 15만 명의 관람객이 다녀갔다고 순천시가 밝혔다.

이는 지난해 봄꽃 축제 동기 대비 23,500여명의 관람객이 증가한 것으로 주말 강풍, 미세먼지 등 기상이변 등을 가만하면 크게 증가한 수치라고 설명이다.

순천시에 따르면 이번 봄 축제는 ‘정원에 놀러와’란 부제의 일억 송이 봄꽃 축제로 튤립 등 250여 종의 화려한 화훼 연출, 플라워파티 퍼레이드쇼, 코믹마술, 마칭밴드 등 관람객에게 다채로운 볼거리를 준비했다. 플라워파티 퍼레이드쇼는 순간 관람객 1천여 명이 몰리는 등 관람객들의 최고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함께 숨 쉬고 살아가는 정원과 미래‘를 주제로 22일까지 17일간 열리는 2018 대한민국 정원산업디자인전'는 4차 산업혁명 시대 미래정원, 정원산업, 정원문화를 보여주며 관람객들에게 아날로그 정원에 테크놀로지를 결합시킨 전시로 신선했다는 반응이다.

특히 IT와 접목하여 선보인 AI로봇 ‘잔디요정’과 미래의 숲을 미디어파사드로 연출한 공간인 비오토피아, 순천만과 정원을 가상으로 체험해 보는 VR 체험관, 미래 직업을 체험해 보는 직업 체험존 등은 주말 내 북새통을 이루며 인기를 끌었다.

한편 일억송이 봄꽃 축제는 다음달 22일까지 동문 일원에서, 2018 대한민국 정원산업디자인전은 22일까지 서문광장 및 습지센터에서 개최된다.

사진 순천시

[Queen 백준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