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6:00 (금)
 실시간뉴스
처진가슴수술, 경험과 노하우가 중요
처진가슴수술, 경험과 노하우가 중요
  • 양보현 기자
  • 승인 2018.04.11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의 신체 부위 가운데 아름다움은 가슴 역시 얼굴 못지 않게 큰 비중을 차지한다. 특히 가슴은 그 모양이나 크기, 탄력 등에 따라 여성의 미를 표현하는데 있어 대표적이다.

하지만 나이가 들거나 출산 후 모유수유로 인해 가슴 처짐 현상이 나타나는 여성으로서의 상실감을 느끼는 경우가 있다.

이 외에도 선천적인 요인으로 가슴이 처져있거나 과도한 운동, 다이어트, 무리한 식단 조절의 체중감소 등으로 인해 가슴의 탄력 섬유가 변형되면서 처지는 경우가 있다.

모유수유 기간에는 유선 조직 발달해 일시적으로 가슴이 커지지만 수유가 끝나면 원래의 크기로 수축해 볼륨과 탄력이 함께 덜어져 이전보다 가슴이 처지게 된다.

처진 가슴인데 이를 제대로 교정하지 않고 확대수술을 시행하게 되면, 윗가슴이 볼록해지거나 이중 주름이 발생하여 재수술을 해야 한다.

에이치비성형외과 의료진은 “처진가슴수술은 단순히 처진 가슴을 끌어올려 주는 것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아름다운 가슴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경험과 노하우는 물론 미적 감각까지 겸비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적합한 방법으로 진행해야 탄력있고 아름다운 가슴을 만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병원 선택에서 적합한 보형물과 노하우를 확인하는 게 좋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