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1:10 (토)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 기온 17도, 서해안 황사 예보, 오전 수도권·충청도 미세먼지 ‘나쁨’
[오늘의 날씨] 낮 기온 17도, 서해안 황사 예보, 오전 수도권·충청도 미세먼지 ‘나쁨’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8.04.12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4월 12일 목요일 날씨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현재(12일 04:10 기상청 발표),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오늘은 전국 대체로 맑고 온화한 가운데 낮과 밤의 일교차는 커서 옷차림에 신경 써야겠다. 낮 최고기온은 14 ~ 24도 분포로 예보 되어 한낮에는 따스하겠다.

강한 바람은 차차 잦아들겠으나 강원 산지를 중심으로 낮까지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내륙에서도 바람은 강하게 느껴지겠다.

어제 중국에서 발원한 황사로 인해 오늘 낮까지 서해안을 중심으로 PM10 이상의 높은 농도를 보일 것으로 예상되므로 외출시 마스크를 준비해야겠다.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수도권·충청권·전북은 오전에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겠다고 기상청은 예보했다. 그 외 지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오늘 강원영동과 충북, 경북에 건조특보가 내려졌다. 모레 비가 오기 전까지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및 건강 관리에 유의해야겠다.

내일(13일) 금요일 날씨는 전국 대체로 맑다가 오후에 차차 흐려지겠다. 제주도는 밤부터 비가 내리겠다는 예보다. 내일 밤 제주도 강수량은 5mm 내외로 예상된다.

내일 낮 최고기온은 12 ~ 20도로 예상되므로 일교차 감안하여 건강관리에 신경 써야겠다.

주말인 모레(14일) 토요일 날씨는 전국이 흐린 가운데 비가 내리겠다. 비와 함께 남부지방과 제주도를 중심으로 천둥·번개 동반한 돌풍이 불겠으니 안전사고에도 신경 써야겠다.

모레 비는 오후에 서쪽지방부터 그치기 시작해 밤에는 대부분 그치겠다. 낮 최고기온은 비로 인해 9 ~ 18도로 서늘하겠다.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해상 날씨는 파고는 0.5~1m로 일겠다. 내일 오후부터 모레까지 대부분 해상은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다. 남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겠으니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당부했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