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3:50 (금)
 실시간뉴스
안면윤곽, 얼굴 균형과 스타일을 잘 고려해야
안면윤곽, 얼굴 균형과 스타일을 잘 고려해야
  • 박양기 기자
  • 승인 2018.04.12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이들이 성형외과를 찾는 일이 많아지고 있다. 특히 갸름한 얼굴과 V라인 등은 미인을 꿈꾸는 이들이 원하는 포인트며 이에 대한 해결책을 찾기 위해 성형외과를 방문해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얼굴의 광대뼈나 턱 등이 돌출되어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이를 부드럽고 둥근 형태로 만들기 위해 내원하고 있다. 하지만 근본적인 문제 해결법을 찾는 것이 아니라 윤곽주사와 같은 주사요법이나 지방이식과 리프팅 등을 선택하곤 한다. 퀵광대 역시 뚜렷하지 않은 결과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는 수술법이며 이러한 방법들은 원하는 결과로 이어지지 않을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수술 전에 CT와 임상사진분석을 통한 충분한 검사와 상담을 통해 만족한 결과를 얻을 수 있는지 점검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출혈, 신경손상, 볼쳐짐 같은 안면윤곽 수술의 부작용에 대해 충분한 대비가 되어 있는 병원에서 수술을 받는 것이 도움된다.

안전사고에 대비해 전력 공급장치를 갖춰두고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 등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고 있는데, 이러한 부분을 확인하고 수술을 고려하는 것도 중요하다.

연예인의 작은 얼굴만 보고 성형외과를 방문하는 이들도 있다. 그들은 주걱턱과 사각턱 혹은 광대뼈를 다듬어 이목구비를 담는 안면윤곽수술이 필요하다고 주장하곤 하지만 전문 의료진은 안면윤곽수술의 주의사항으로 얼굴형에 집착하는 것보다 본인의 얼굴 균형과 스타일을 잘 고려해 뼈를 다듬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한다.

부산 디에이치 성형외과 한승열 대표원장은 “아름다움을 위해 안면윤곽수술과 여러 시술을 함께 진행하는 등 무리한 수술을 요구하는 사례가 있는데, 아름다움과 건강을 모두 고려해야 한다는 점을 잊어서는 안 된다”라고 말하며 “CT 사진 촬영 및 임상사진을 과장 없이 환자에게 중첩시켜 뚜렷한 수술 결과를 보여주는 등의 신뢰도 높은 성형외과 전문의 상담을 받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여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