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4:15 (토)
 실시간뉴스
기미제거 치료, 티끌 보이지 않게 효과적으로 이뤄져야
기미제거 치료, 티끌 보이지 않게 효과적으로 이뤄져야
  • 이지은 기자
  • 승인 2018.04.13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미 주근깨와 같은 색소질환은 강한 여름철에만 주의한다고 생각하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색소질환은 자외선뿐 아니라 유전적인 요인이나 호르몬이상 등 여러 가지 원인을 통해서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여름이 아니라고 해서 안심할 수 없다. 다양한 색소질환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제거하기 까다로운 기미는 어떻게 제거되는지 알아보자.

기미는 예방이 중요하지만 이미 생겨버린 경우라면 빠른 초기치료로 인해서 넓게 퍼지는 경우를 막을 수 있다. 또한 기미제거를 원한다면 반드시 피부과전문의를 찾아가는 것이 좋다. 한 번 생기기 시작한 색소질환을 제거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 점차 얼굴 전체적으로 퍼질 수도 있고 그 색이 더욱 짙어질 수 있다는 게 피부과전문의 입장이다.

부산 뮬피부과 최윤덕 원장은 “기미는 깊이에 따라 표피형, 진피형, 혼합형으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사람마다 색소질환의 종류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치료법이 달라야한다. 또한, 색소가 기미인지 아니면 주근깨나 잡티, 오타모반 등의 다른 종류의 색소인지에 반드시 구분을 할 줄 알아야하며 제대로 진행되지 못할 경우 더 색소침착만 깊어질 수 있다“며 “기미색소를 제대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파장의 색소레이저 기기를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며 깊이와 넓이에 따라 레이저를 병행 치료해 얕고 깊은 색소를 모두 치료해야만 만족도 높은 시술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기미제거시 피코웨이, 피코슈어, BBL, 실펌, 젠틀맥스 프로, 레블라이트, 라비앙 등 기미레이저 기기를 교차 병행 시술하여 환자상태에 맞는 맞춤형 처방으로 치료가 이뤄져야 한다는 설명이다. 뮬피부과 측에 따르면 기미제거 후 색이 더 짙어지는 부작용을 겪은 경우나 난치성 악성기미에 효과적으로 개선이 가능하다.

기미제거는 개개인의 피부타입을 정확하게 파악해야만 한다. 피부상태에 맞게 검증된 장비와 전문 시술을 진행한다면 보다 더 빠르고 안전한 시술이 이뤄질 수 있다는 것이다.

이러한 색소질환 치료는 숙련된 피부과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유의사항 등을 확인해야 하고, 정확한 진단과 본인에게 맞는 기미치료법을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는 티끌 없는 효과적인 치료를 위해서도 요구되는 사항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