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3:45 (토)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 기온 19도, 중서부 미세먼지 ‘나쁨’ 예보, 전라도 오전 안개주의보
[오늘의 날씨] 낮 기온 19도, 중서부 미세먼지 ‘나쁨’ 예보, 전라도 오전 안개주의보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8.04.19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4월 19일 목요일 날씨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현재(19일 06:30 기상청 발표, 전라도를 중심으로 안개가 낀 곳이 있다. 특히 전남의 나주와 영암, 해남, 화순지역의 가시거리는 200m 내외로 매우 짧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당부했다.
 
오늘은 남해안의 고기압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남쪽의 온화한 남서풍 영향으로 기온이 올라가 낮에 포근하겠다. 낮 최고기온은 16~27도로 예보 되었다.

하지만 밤에는 기온이 뚝 떨어져 일교차가 15도 이상 벌어지겠으니 환절기 건강관리에도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전했다.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수도권·강원영서·세종·충북은 미세먼지 농도 ‘나쁨’, 그 외 지역은 미세먼지 농도 ‘보통’으로 예보 되었다. 전북·영남권은 오전에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겠다고 기상청은 전했다.

봄비가 적게 내려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서울, 경기, 강원도 중심으로 대기가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화재예방에도 신경 쓰도록 기상청은 당부했다.

오늘 강원영동에는 강한 바람이 예상된다.

내일(20일) 금요일 날씨는 새벽부터 아침 사이 서해안 안개로 인해 교통안전에 유의해야겠다. 낮 기온은 19 ~ 29도로 봄기운이 완연하겠다.

주말인 모레(21일) 토요일 날씨는 맑음 속 기온상승으로 낮에는 초여름 날씨를 보이겠다. 낮 최고기온 20 ~ 29도로 예보 되었다. 모레 밤부터 중부지방은 구름 많겠다.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해상 날씨는 당분간 전 해상에 안개가 예보 되었으니 항해나 조업 선박은 유의해야겠다. 파고는 0.5~1m로 일겠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