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9:45 (토)
 실시간뉴스
코성형, 콧대와 코끝라인이 자연스럽게 진행해야
코성형, 콧대와 코끝라인이 자연스럽게 진행해야
  • 강동현 기자
  • 승인 2018.04.20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형수술은 자신의 부족한 면을 채우고, 자신감을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성형에 대한 시각이 조금씩 긍정적으로 변화하고 있다. 성형을 고려하는 이들 대부분은 대중적인 눈이나 코성형을 계획한다. 이중 얼굴의 가장 중심부에 있는 코는 모양이나 높이에 따라 이미지가 달라져서 많은 이들이 코성형을 선호하지만 그 만큼 재수술 진행도 많은 부위에 속한다.

가로수성형외과 강문석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에 따르면 성형외과를 찾는 이들 대부분은 외모 콤플렉스를 치유하고자 함이다. 하지만 제대로 된 수술을 받지 못하는 경우 재수술이라는 또 다른 상처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코성형을 진행하기 전 개인의 얼굴형, 원래 코 모양, 크기 등 얼굴의 전체적인 조화를 고려해 나에게 맞는 코성형 및 코끝성형을 진행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자연스러운 코성형을 위해서는 단순히 콧대만 높이는 데에만 초점을 두지 않고 본인의 코가 펑퍼짐한지, 뭉뚝한지 등을 정확하게 확인해 콧대성형과 함께 코끝성형을 진행하는 것이 보다 자연스러울 수 있어 바람직하다.

강문석 원장은 “코모양이 뭉뚝하고 넓은 복코, 코끝길이가 짧은 경우, 화살코, 콧구멍이 노출이 많은 들창코 등 코모양에 대해 불만족스럽다면 코끝성형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하지만 무리하게 코끝을 높이다 보면 오히려 얼굴이 어색해 보일 수 있고, 코모양에 따라 수술방법도 달라지기 때문에 반드시 전문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수술 방법을 찾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