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5:10 (토)
 실시간뉴스
직장인 업무집중을 위한 건강간식, 피스타치오
직장인 업무집중을 위한 건강간식, 피스타치오
  • 김도형
  • 승인 2018.04.20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Loma Linda University (LLU)의 연구팀은 정기적으로 견과류를 섭취하면, 인지, 학습, 기억, 회상 및 기타 주요 뇌 기능과 관련된 뇌파가 증가한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이 연구에 따르면 실험에 사용된 여러 견과류들 중 피스타치오가 인지 과정, 정보 보존, 학습 및 지각을 향상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감마파를 가장 많이 생성했다고 한다 .

위 연구를 위해 뇌파 신호의 강도를 측정해주는 뇌파 검사 (Electroencephalogram, EEG)가 사용 되었으며 연구진은 이 뇌파검사를 통해 대뇌 피질 기능과 관련된 두피의 9 개 영역에서의 뇌파가 기록되고 관찰되었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연구 결과에 힘입어 미국 피스타치오 협회에서는 원활한 두뇌활동이 필요한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오전 10시와 오후 2시에 피스타치오를 간식으로 섭취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특히, 미국 전역에서 1,000명의 회사원들을 대상으로 이들이 오전 9시부터 오전 11시 사이에 42그람의 피스타치오를 섭취하도록 한 실험 결과, 조사 참가자의 92 %가 피스타치오를 아침과 점심 사이에 섭취할 경우 "많이 또는 아주 많이" 업무 중 집중력을 향상에 도움이 되었다고 응답하였다.

미국 피스타치오 협회는 이런 연구 결과를 보다 효과적으로 소비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03월과 4월, 2개월에 걸쳐 홈플러스 문화센터의 직장인 대상 10개의 피트니스 클래스에 샘플 증정 행사를 진행하였다고 전했다.

피트니스 클래스는 필라테스, 척추교정, 줌바댄스, 성인발레, 스트레칭요가, 라인요가 등 다양한 수업으로 구성되었으며 각 수업당10-20명이 참가하여 총 183여명이 참가했다.

참가 인원들을 대상으로 피스타치오가 두뇌활동에 도움이 된다는 점을 소개하는 시간이 마련 되었고 미국산 피스타치오 샘플과 피스타치오 건강정보를 담은 브로슈어가 증정되었다.

수업 후에는 샘플 증정 행사에 대해 SNS에 올린 수강생들에게 미국산 피스타치오를 추가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되었다.

두뇌활동 뿐만 아니라 피스타치오는 풍부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고 포만감을 주면서 체중증가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 간식으로도 유명하다.

피스타치오는 다른 견과류에 비해 열량이 낮을 뿐만 아니라 섬유질이 풍부하고 필수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를 다량 함유하고 있어 포만감을 주는 저칼로리 식품이다.

또한, 단백질이 많아 운동 전후 근육형성에도 도움을 준다. 피스타치오를 한줌씩 봉지에 담아 거르기 쉬운 아침을 대신해 오전 10시, 점심 후 출출한 오후 2시에 섭취하는 것을 추천한다.

[Queen 김도형] 사진  미국 피스타치오 협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