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2:20 (토)
 실시간뉴스
경북대 ‘미투’ 관련 실태조사 실시…고의적인 은폐 의혹 사안에 적극 대처
경북대 ‘미투’ 관련 실태조사 실시…고의적인 은폐 의혹 사안에 적극 대처
  • 박유미 기자
  • 승인 2018.04.23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 교육분야 성희롱‧성폭력 근절 추진단(이하 ‘추진단’)은 10년 전 학생의 성추행 피해 사실을 조직적으로 은폐‧축소하고, 성추행 피해 학생에 대한 회유 및 협박, 성비위자를 성폭력 전담기구 책임자로 임용하는 등의 문제가 제기되고 있는 경북대학교에 대해 실태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조사는 지난 3월, 교수-학생 간 발생한 권력형 성폭력 사안에 대하여 실시했던 전문대학, 서울예대 대상 실태조사에 이어 추진하기로 했다.

4월 23일부터 4월 25일까지 3일 간 진행되며, 조사대상은 성비위 교원 및 해당 대학 관련자 등이다.

점검단은 교육분야 성희롱‧성폭력 근절 추진단,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직원 등 5명 내외로 구성하고, 성비위 사실 여부 확인, 신고 사건의 조사 및 처리절차의 적정성, 피해자 보호 조치 및 성비위 전력교수의 성평등센터장 임용 적정성 등을 조사할 계획이다.

김상곤 교육분야 성희롱‧성폭력 근절 추진단장은 “교수-대학생 등 학내 권력관계에 의한 성범죄와 이를 은폐·축소한 경우에 대해서는 무관용 원칙에 따라 엄정하게 대응할 계획”이며, “이번 조사를 통해 관련 실태를 철저히 파악하여 성폭력 범죄 사실이 확인된 경우 해당 교수 중징계 요구 및 수사의뢰 등 엄중조치하고, 성폭력 범죄를 축소․은폐한 관련자에 대해서도 관계 법령에 따라 엄중하게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밝혔다.

[Queen 박유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