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20:00 (금)
 실시간뉴스
9급공무원 인강 ‘강남공무원방송’, 출제 경향 업데이트 및 무료 제공
9급공무원 인강 ‘강남공무원방송’, 출제 경향 업데이트 및 무료 제공
  • 김민영 기자
  • 승인 2018.04.23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공무원방송’이 2018년 9급공무원 시험 등 모든 과목에 대한 출제경향을 업데이트한 9급공무원 등 인터넷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인강은 9급 공무원시험 등을 독학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했으며, 강남공무원방송 ​네이버 ​카페 ​회원가입을 하면 누구나 무료로 볼 수 있다.

강의 내용은 공무원국어, ​영어, ​한국사를 ​비롯해 ​행정학, ​행정법, ​사회 ​등 필수과목과 ​선택과목 공무원기출문제 등을 제공해 행정직 공무원, 국가직 공무원, 서울 지방직 공무원 등을 준비할 수 있다. 공무원 준비생에게 제공하는 인강은 ​오프라인 9급 ​공무원 ​학원과 같다.

특히 시험기출 문제, 모의고사 등이 수시로 업데이트돼 시험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으며 종로구, 관악구, 안양, 광명, 평촌 등지의 공무원학원에서 10년 이상 경력이 있는 실력파 강사들로 구성돼 있다.

7급 9급 공무원 준비에 모두 해당되는 공통과목은 카페의 기본서와 문제풀이집, 영어 독해집 등을 활용하면 된다. 

현재 경찰 공무원 강의도 업데이트됐으며 향후 직렬별 소방, 우체국 계리직 공무원 등 학원 실강 위주의 강의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공무원 응시자격이나 합격선, 일정, 합격률 등 관련 자료와 9급공무원 초봉, 공무원 봉급표, 공무원공채 자료, 학원비용, 사서직, 방호직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강남공무원방송 관계자는 “9급 공무원 교재비용만으로 기초에서 심화까지 전 과정 인강을 자유롭게 수강이 가능하다”면서 “고등학교 졸업 후 바로 공무원시험에 도전하는 고졸공무원이나 직장을 다니면서 준비하는 직장인공무원 등 공무원시험 경쟁률이 매년 치열한 만큼 무료 인강이 도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