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3:55 (토)
 실시간뉴스
이 달의 공연 소식
이 달의 공연 소식
  • 유화미 기자
  • 승인 2018.04.24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정한 용기를 선보일 2018년 <맨 오브 라만차>

세계를 감동시킨 불후의 명작, 뮤지컬 <맨 오브 라만차>(프로듀서: 신춘수, 연출: 데이비드 스완)가 한국 관객을 찾는다. 스페인의 대문호 미구엘 드 세르반테스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맨 오브 라만차>는 작가 세르반테스가 감옥에서 자신의 희곡 ‘돈키호테’를 죄수들과 함께 공연하는 극중극 형식으로 진행된다. 자신이 돈키호테라는 기사라고 착각하는 괴짜노인 알론조 키하나는 시종인 산초와 모험을 찾아다니며 우스꽝스런 기행을 벌이지만 특유의 진실함과 용기로 조금씩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인다. <맨 오브 라만차>는 꿈을 좇는 돈키호테의 모습에 더욱 주목한다. 특히 꿈꾸는 것조차 사치가 되어버린 현 시대에 잃어버린 꿈을 향해 돌진하는 그의 모습은 진정한 용기가 무엇인지를 깨닫게 한다. 왜 이런 미친 짓을 하느냐는 알돈자의 물음에 답하는 돈키호테의 노래인 ‘Impossible Dream’이 대표적인 예다. 이는 <맨 오브 라만차> 공연에서뿐만 아니라 엘비스 프레슬리와 세계 3대 테너로 불리는 플라시도 도밍고 등 세계적인 가수들의 아름다운 목소리를 통해서도 불린 노래다. ‘희망조차 없고 이룰 수 없는 꿈일지라도 멈추지 않고 주어진 길을 가겠다’는 노랫말은 바로 오늘날을 살아가는 수많은 잠재적 돈키호테들에게 전하는 메시지다.

일시 6월 3일까지
장소 블루스퀘어 인터파크홀

 

1 연극<사물함>

우리 무의식 속에 자리하고 있던 청소년에 대한 고정관념과 편견을 깨부순다. 마냥 어린 ‘미성년’의 존재로 여겨졌던 청소년은 각자의 생존을 위해 계속해서 투쟁하고, 가장 치열하게 몸부림친다.

일시 5월 6일까지
장소 소극장 판

2 2018 디즈니 인 콘서트: 리브 유어 드림

인어공주, 미녀와 야수, 모아나, 라이언 킹 등 남녀노소가 사랑하는 디즈니의 명곡들이 메들리로 가득한 1부 공연에서는 관객들을 동심의 감동으로 돌아가게 하는 친숙한 음악이 이어진다. 한편 공연의 2부는 오직 <겨울왕국> 스페셜로만 구성된다.

일시 5월 19일부터 20일까지
장소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3 연극 <얼굴 도둑>

엄마는 치매로 기억을 잃고 있다. 딸인 유한민이 자살한 이후 시작된 치매는 엄마의 기억을 조금씩 그리고 효과적으로 지워 나간다. 자꾸만 지워져 가는 기억을 겨우 붙들고 유한민의 죽음에 담긴 진실을 파헤치기 시작한다.

일시 5월 11일부터~ 6월 3일까지
장소 백성희장민호극장

4 연극 <위험한 실험실 B-123>

주인공들이 상상력과 추리력을 동원해 과학 실험실에 숨겨진 어두운 비밀을 밝혀내는 모험을 그렸다. 특히 무대 위 주인공들의 사건 해결 과정을 통해 어린이 관객들이 기존의 관념과 규칙에 얽매이지 않고 스스로 고민하고 결정하는 중요한 ‘선택의 순간’을 함께 체험할 수 있다

일시 5월 7일까지
장소 아이들극장

5 체임버 오케스트라의 매력 속으로

세계적인 솔리스트 조슈아 벨, 빅토리아 뮬로바, 미샤 마이스키가 일주일 간격으로 한국을 찾는다. 누구나 좋아하는 대중적 협주곡 레퍼토리에, 이름만으로도 반가운 오케스트라들이 가득해 클래식 팬들에게 ‘행복한 선택장애’를 불러올 구성이다.

일시 5월 31일부터 6월 16일까지
장소 예술의전당

[Queen 유화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