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남원예촌, 주말 즐길거리
남원예촌, 주말 즐길거리
  • 백준상 기자
  • 승인 2018.04.24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예촌은 주말에 살풀이 공연, 노상놀이, 가훈쓰기, 각종 전시 등 풍성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달 『조갑녀 살풀이 명무관』개관 기념공연을 시작으로 주말에는 매월 1회 열리는 정기공연이 펼쳐진다. 우리의 전통춤인 살풀이, 승무, 남원검무, 북춤, 판소리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야외에서 전통춤의 진수를 즐길 수 있다.

예촌마당에서는 아트마켓, 공예체험, 우리농산물, 먹거리, 벼룩시장 등으로 구성된 『프리마켓』이 매주 토요일 버스킹 공연과 함께 열리고, 매주 일요일 오후 2시에는 노상놀이 『남원예촌 사랑가』를 통해 배우와 관객이 함께 즐기는 흥겨운 무대가 펼쳐진다.

또한 이야기할머니가 들려주는 황희이야기가 황희초당의 따뜻한 아랫목에서 동심의 세계로 이끌어 주며, 훈장님의 가훈쓰기와 붓글씨도 체험할 수 있다.

「조갑녀 살풀이 명무관」에서는 조갑녀 유품 및 관련자료 전시를 볼 수 있고, 남원예촌 한옥체험관에서는 한옥과 잘 어울리는 토우전시 열리고 있으며,  예루원에서는 구.남원역에 대한 향수를 자극할 『구.남원역 기억의 공간 展』이 마련되어 있다.

그 외 각종 체험전, 작은콘서트, 전시회,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가 주말마다 남원예촌에서 펼쳐질 예정으로 또 하나의 관광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사진 남원시 제공

[Queen 백준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