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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흥군 지역특산품,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수상
장흥군 지역특산품,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수상
  • 백준상 기자
  • 승인 2018.04.26 18:1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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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흥군 지역특산품이 ‘2018 제6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 부문 대상에 선정되었다고 장흥군이 밝혔다.

25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 플라자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대한민국마케팅대상에서 장흥군은 소비자평가 10대 지자체 지역특산품부문에서 한우·표고버섯이 이름에 올랐다.

장흥군의 ‘한우’와 ‘표고버섯’은 지역특산품 인지도와 마케팅활동, 브랜드 선호도 등 전국 소비자 온라인 설문조사에서 골고루 높은 점수를 얻었다.

‘장흥한우’는 정남진장흥토요시장 생약초·한우특구로 지정될 만큼 인정받고 있으며 연간 4천8백두를 사육하고 있어 전남의 10.6%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1등급 이상 출현율이 71.2%로, 사육두수와 1등급 이상 출현율이 모두 전남 1위이다.

‘장흥표고버섯’은 2006년 ‘장흥표고 지리적표시제’에 등록됐으며, 특산품 품질인증 및 관리체계가 구축돼 있다. 지난 1992년 산림청 표고버섯 주산단지로 지정된 장흥군은 연간 1천4백톤의 표고버섯을 생산하고 있다. 이는 전남 생산량의 50%, 전국 마른 표고버섯 점유율 24%를 차지하는 수치다.

[Queen 백준상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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