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09:25 (목)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 기온 24도, 흐림 속 남부 빗방울 예보, 미세먼지 전국 ‘나쁨’
[오늘의 날씨] 낮 기온 24도, 흐림 속 남부 빗방울 예보, 미세먼지 전국 ‘나쁨’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8.04.30 0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4월 30일 월요일 날씨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현재(30일 05:00 기상청 발표), 전국이 구름 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으나, 남해안과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고 제주도는 비가 오고 있다.

오늘은 전국에 가끔 구름 많은 가운데, 제주도는 낮까지 비가 조금 내리겠다. 남해안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겠다. 오늘 내일 예상 강수량은 5~20mm.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수도권·강원영서·충북·부산·대구·울산·경남은 미세먼지 농도 ‘나쁨’, 그 밖의 지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중남부 지역은 오전에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으로 나타날 수 있겠다고 기상청은 예보했다.

오늘과 내일 평년보다 기온이 높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19 ~ 27도 분포로 한낮은 초여름 더위가 느껴지겠다.

오늘 아침까지 서해안 짙은 안개로 인해 출근길 교통안전에 유의해야겠다.

오늘 아침 5시를 기해 동쪽 지역과 경북 지역에 대기 건조주의보가 내려졌다. 산불 등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오늘 오전까지 강원산지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다.

근로자의 날인 내일(5월1일) 화요일 날씨는 전국 대체로 흐리겠다. 전남과 제주도는 낮부터 가끔 비가 내리다 밤에는 비가 남부지방으로 확대되겠다는 예보다. 내일 낮 최고기온은 16 ~ 26도로 예상된다. 내륙은 낮과 밤의 일교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전했다.

모레(2일) 수요일 날씨는 전국이 흐림 속 비가 내리고, 전남과 경남, 제주도는 낮에 그치겠다. 그 밖의 지역은 낮 동안 소강상태를 보이겠다고 기상청은 예보했다. 비가 오면서 낮 기온은 다소 떨어져서 13 ~ 24도 분포를 보이겠다고 기상청은 전했다.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해상날씨는 오늘 오전까지 동해 먼 바다는 강한 바람이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다. 당분간 서해상과 남해상 짙은 안개 유의하고 오늘 남해상은 천둥·번개 동반한 돌풍에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전했다. 오늘 파고는 0.5m로 일겠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