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4:05 (금)
 실시간뉴스
광양 구봉산 전망대 새로운 관광명소로 각광
광양 구봉산 전망대 새로운 관광명소로 각광
  • 백준상 기자
  • 승인 2018.04.30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시는 구봉산 전망대가 새로운 관광명소로 각광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2013년도에 조성된 구봉산전망대는 세계적으로 유일한 디지털 봉수대와 경관조명시설, 쌍안경, 산책로, 홍보관이 갖춰져 있다. 또 육각정자, 의자, 카페 등 휴게 시설이 갖추어져 단체관광객이 많이 찾고 있으며, 가족단위 방문객과 연인들의 힐링 장소로 입소문을 타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해발 473m 구봉산에서 바라보는 전망대에서는 광양제철소와 광양항, 남해대교, 지리산 천황봉은 물론 날씨가 좋아 시야가 확보되면 저 멀리 있는 광주 무등산까지 볼 수 있다. 특히 야간에는 동쪽으로 중마동 시가지와 포스코 광양제철소, 이순신대교, 남쪽에는 여수산단과 광양항만, 서쪽으로 율촌산단과 광양읍의 시가지로 이어지는 불빛 파노라마가 펼쳐져 매우 아름답다.

이에 더해 5km에 이르는 진입 도로변과 전망대 주변 곳곳에 대규모 단지로 조성된 꽃잔디와 철쭉꽃이 만개해 방문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광양시는 구봉산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상부 주차장의 주차선 도색과 카스토퍼를 교체했다.

아울러 경사로가 심한 진입도로에 미끄럼 방지시설을 설치하고 있으며, 산책로 데크의 훼손 부분을 보수하고, 도색 작업을 실시하고 있다. 구봉산 일원에 전망대와 연계해 18억여 원의 예산을 투입해 방문객들이 체험하고 머무를 수 있는 생활권 녹색공간인 도시산림공원 조성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Queen 백준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