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1:25 (목)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 기온 23도, 낮부터 남부지방 비 예보, 근로자의 날 미세먼지 유의
[오늘의 날씨] 낮 기온 23도, 낮부터 남부지방 비 예보, 근로자의 날 미세먼지 유의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8.05.0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5월 1일 화요일 근로자의날 날씨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현재(1일 07:00 기상청 발표), 서해안은 해무가 유입되고, 충청과 남부 내륙은 복사냉각에 의한 안개가 짙게 낀 곳이 있다.

근로자의 날인 오늘 날씨는 흐림 속 비가 예보 되어 야외 나들이에 대비해야겠다.

오늘은 낮부터 전남과 제주도는 비가 시작되겠다. 경기동부와 강원영서, 충북북부는 오후 한때 비가 조금 내리겠다. 중부 지방은 일부에서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겠다.

오늘 비는 차차 밤에 남쪽으로 확대되겠다고 기상청은 예보 했다. 내일까지 예상 강수량은 남해안과 제주도 20~50mm, 제주도산지 80mm 이상, 그 밖의 전국 5~30mm 예보 되었다.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서울·경기도·강원영서·세종·충북은 미세먼지 농도 ‘나쁨’, 그 밖의 지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그 밖의 지역에서 오전에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으로 예보 되었다. (서울·경기도 미세먼지 농도 오전 ‘나쁨’, 오후 일시적 ‘나쁨’.기온은 평년보다 높아 낮 최고기온 17 ~ 26도로 예상된다.

오늘 오후부터 제주도와 남해안은 바람이 강해지면서 천둥과 번개를 동반한 돌풍이 불겠다.오늘 아침까지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낮 동안에도 연무나 박무로 인해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당부했다.

강원영동과 일부 충북, 경북은 대기가 매우 건조겠으니 산불 등 화재예방에 신경 써야겠다.

내일(2일) 수요일 날씨는 전국 흐림 속 비가 내리겠다. 전남과 제주도는 낮에 그치고 대부분 지역에서 낮 동안 소강상태를 보이겠다.  13 ~ 23 바람이 점차 강해지겠으니 강풍에도 대비해야겠다고 기상청은 예보했다.

모레(3일) 목요일 날씨는 경기동부와 강원도, 충북, 경북 지방은 오후 한때 비가 오겠다. 기온은 다소 낮아져 낮 최고기온 15 ~ 21도 분포로 예상된다.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해상 날씨는 서해상과 남해상에 짙은 안개 유의해야겠다. 내일까지 전 해상 돌풍과 천둥·번개가 치겠다. 내일과 모레 해안과 제주도에 강한 바람이 불겠다. 오늘 파고는 0.5m로 일겠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