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1:00 (금)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 기온 19도, 전국 돌풍 비 예보, 중부지방 요란한 소나기
[오늘의 날씨] 낮 기온 19도, 전국 돌풍 비 예보, 중부지방 요란한 소나기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8.05.02 0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5월 2일 수요일 날씨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현재(2일 06:10 기상청 발표), 전국에 비가 오는 가운데 서해안 남해안에 짙은 안개가 끼여 있다. 오늘 오전까지 서해안, 남해안, 제주도, 강원산지는 짙은 안개로 인한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당부했다.

오늘 내리는 비는 남부지방은 낮에 그치겠으나 강원도와 충북북부, 경북북부는 내일 새벽까지 이어지겠다고 기상청은 예보 했다.

오늘 비는 천둥·번개와 함께 돌풍을 동반하겠다. 강원도와 충북북부, 경북북부는 요란한 소나기가 예상된다. 예상 강수량은 전국 5~30mm.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전국이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서울·경기도·강원영서·세종·충북·전북·영남권은 오전에 미세먼지 농도 ‘나쁨’ 수준으로 나타날 수 있겠다고 예보 되었다.

오늘 밤부터 찬 공기가 내려오면서 강한 바람이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쌀쌀하겠다. 낮 최고기온 13 ~ 23도로 예보 되어 낮 기온이 5도 이상 떨어지겠으니 옷차림과 건강관리에도 신경 써야겠다.

내일(3일) 목요일 날씨는 경기동부, 강원도, 충북북부, 경북북부는 오후에 비가 내리겠다. 그 밖의 중부지방은 오후에 빗방울이 떨어지겠다고 기상청은 예보 했다. 내일도 강한 바람이 예상된다. 낮 기온 15 ~ 21도 분포로 서늘한 봄 날씨를 보이겠다.

모레(4일) 금요일 날씨는 어린이날 연휴를 앞두고 전국 대체로 맑겠다. 다만 모레까지 바람은 더욱 강하게 불겠다. 낮 최고기온 16 ~ 23도로 예상된다.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해상 날씨는 서해상과 남해상 짙은 안개 유의해야겠다. 내일은 동해상에 돌풍과 천둥·번개가 치겠다. 오늘 오후부터 전 해상에 강풍이 불겠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도록 기상청은 당부했다. 파고는 0.5~3m로 높게 일겠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