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2:50 (금)
 실시간뉴스
심한 액취증, 특허AST 액취증수술로 도움 가능
심한 액취증, 특허AST 액취증수술로 도움 가능
  • 박양기 기자
  • 승인 2018.05.02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독 겨드랑이 부위에서 암내가 나고 땀 분비가 많은 사람이라면 액취증을 의심해볼 수 있다. 특히 기온이 오르는 요즘에는 그 증상이 심해지기 때문에 여름을 대비하기 위해 액취증 치료를 미리 받고자 하는 이들이 겨드랑이냄새제거를 위해 액취증수술 병원, 피부과나 성형외과를 찾고 있다.

액취증이란 겨드랑이 부위의 땀샘 이상으로 생기는 질환으로 겨드랑이에서 시큼한 겨드랑이냄새가 많이 나며 겨드랑이가 축축하게 젖기 때문에 불편함이 크다.

주변 사람들에게도 풍기는 암내, 액취증은 젊은 성인에게서 발병하는 경우가 많고 땀이 많이 나는 다한증 증상도 함께 나타나 심리적인 위축감 또한 심해지기 때문에 액취증 전문 병원, 피부과로 내원하여 치료를 받고 있다.

겨드랑이땀냄새 제거를 위해 비누나 소독제, 데오르란트 약품 등의 보조 제품을 사용해보지만 일시적인 효과만 있을 뿐 근본적인 암내제거는 어렵다. 특허등록 최소침습 미세AST 액취증수술 전문 차앤유 유종호 대표원장과 액취증치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다.

Q. 겨드랑이냄새, 액취증 원인과 증상은?

액취증 원인으로는 주로 아포크린 땀샘의 작용 때문에 나타납니다. 아포크린 땀샘은 겨드랑이에 많이 분포돼 있으며, 아포크린선에서 분비되는 불포화 지방산과 박테리아가 만나면서 불쾌한 냄새인 암내가 나타나게 됩니다. 아포크린 땀샘의 분비물은 원래 무균 상태이며 냄새가 나지 않지만 피부 표면에서 그람 양성 세균에 의해 분해되면서 액취증이 발생합니다.

액취증은 운동 후 증상이 심해질 수 있고 땀이 많이 나는 다한증과 함께 나타나는 경우도 많습니다.  또 다른 원인으로는 겨드랑이 모낭 주위에 존재하는 피지선으로, 피지선에서 나오는 분비물에는 지방분이 많은데 아포크린 땀과 마찬가지로 세균이 번식하여 불쾌한 겨드랑이냄새를 나게 합니다.

Q. 액취증치료의 종류와 효과는?

액취증수술은 약물을 비롯하여 절개법 등 다양한 방법이 존재합니다. 절개식 수술인 겨드랑이냄새제거의 경우 비용이 저렴하고 효과는 높을 수 있지만 피부에 큰 흉터가 남을 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절개식 액취증치료는 아포크린땀샘을 직접 잘라내기 때문에 수술 후 회복이 더디며 입원치료가 필요합니다.

최근에는 특수하게 고안된 기구를 사용하여 45분정도의 짧은 시술 시간으로 아포크린 땀샘을 제거하는 특허등록 최소침습 미세 AST 기구를 이용한 액취증수술이 있습니다. AST 땀샘제거 수술은 겨드랑이에 0.3㎝의 가는 절개선과 흡입기를 이용해 근본적인 암내 원인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시술 시 생기는 3㎜의 가는 자국은 겨드랑이 피부 주름과 겹쳐져 거의 눈에 띄지 않으며 빠른 회복이 가능하고 시술 당일 퇴원과 가벼운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

특허AST 겨드랑이냄새제거는 나이와 상관없이 수술할 수 있어 소아, 청소년도 액취증수술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절단 부분이 날카롭지 않아 통증과 상처, 부작용 문제를 최소화합니다.

겨드랑이다한증과 액취증을 동시에 치료 가능한 장점과 2.3%라는 낮은 재발률, 압박 붕대를 할 필요 없이 5~7일정도 압박복만 착용하면 되며 AST 겨드랑이 암내제거는 보험 사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실비보험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Q. 액취증수술 병원 선택 전 고려사항은?

액취증치료는 의료진의 경험과 노하우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므로 겨드랑이액취증에 특화되어 수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이 있는 액취증 수술 잘하는 곳에서 재발률이 낮은지, 흉터가 거의 남지 않는 겨드랑이냄새제거를 진행하는지 알아봐야 합니다. 또한 첨단 장비를 갖추었으며 재발할 경우 재수술이 가능한 겨드랑이액취증수술 병원이나 성형외과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료진과 1:1 충분한 상담을 거친 후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치료를 진행하며 광고성 액취증 수술 후기나 저렴한 액취증수술비용보다는 다양한 겨드랑이 액취증치료 경험을 보유한 피부과나 병원인지가 중요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