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1:10 (금)
 실시간뉴스
[오늘의 날씨] 낮 기온 18도, 강한 바람 예보, 기온↓ 짙은 안개 유의
[오늘의 날씨] 낮 기온 18도, 강한 바람 예보, 기온↓ 짙은 안개 유의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8.05.04 0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5월 4일 금요일 날씨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날씨] 현재(4일 06:10 기상청 발표),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중부내륙, 경북북부, 일부 전남에 안개가 짙게 낀 곳이 있다. 연일 아침마다 짙은 안개주의보가 이어지고 있다. 오늘도 출근길 교통안전에 유의해야겠다.

오늘은 남서풍이 강하게 부는 오늘 강풍에 대비해야겠다. 전국이 바람이 강하게 불겠으니 바람 피해 없도록 유의해 줄 것을 기상청은 당부했다.

당분간 강원영동, 남부지방에 강풍이 불겠고 중부지방도 바람 영향을 받겠다.

[미세먼지] 오늘 미세먼지는 비 온 후 전국 미세먼지 농도가 ‘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중북부는 밤에 미세먼지 농도가 조금 높겠다고 기상청은 예보 했다.

어제는 대기상공과 지상과의 기온차로 우박이 떨어졌으나, 오늘은 맑음 속 최고기온은 16 ~ 25도로 예보 되었다.

어린이날 연휴가 시작되는 내일(5일) 주말 날씨는 구름이 걷히면서 쨍하게 맑겠다. 기온도 다소 올라 어린이날 가족 나들이 좋은 날씨가 예상된다. 대체로 맑다가 밤부터 구름 많아지겠다.

어린이날 낮 최고기온은 19 ~ 29도로 예보 되었다. 내일부터 기온이 조금 올라 모레 아침까지 평년보다 기온이 높아지겠다. 단 찬 공기와 강한 바람 영향으로 체감온도는 조금 낮겠다고 기상청은 전했다.

휴일인 모레(6일) 일요일 날씨는 전국이 흐리고 비가 다시 내리겠다. 비는 중부지방은 밤에 대부분 그치겠다. 낮 최고기온은 다시 내려가 16 ~ 21도로 예상된다. 낮과 밤의 기온차가 벌어져 일교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겠다.
 

▲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오늘 해상 날씨는 대부분 해상에 풍랑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오늘까지 동해먼바다에 바람 매우 강하고 높은 물결 일겠다. 오늘까지 동해안 너울 유의해야겠다. 파고는 0.5~2m로 높게 일겠다.


[Queen 박소이 기자] 사진 기상청 [오늘의 날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