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2:05 (금)
 실시간뉴스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코코넛 치킨 코울슬로 레시피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코코넛 치킨 코울슬로 레시피
  • 김도형
  • 승인 2018.05.04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코넛 치킨 코울슬로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코코넛 치킨 코울슬로 레시피를 만나보자.

코코넛은 이국적인 재료이지만, 코코넛워터, 코코넛오일, 코코넛칩 등 핫한 인기를 확인할 수 있다.

동남아 요리에 우유 대신 사용하는 코코넛은 하나도 버릴 것이 없는 먹거리이다. 코코넛은 즙이 많아 주스로 마신다.

열매 안쪽의 젤리처럼 생긴 하얀 과육은 단맛과 고소한 맛이 나 그대로 먹거나 기름을 짠다. 단단해진 과육을 깎아서 말린 코프라(copra)는 과자 재료나 술안주에 좋고 코코넛크림은 아이스크림과 디저트 요리의 재료로 쓴다.

코코넛의 흰 과육에는 식이섬유가 많아 변비에 효과적이고 복통이나 설사, 위궤양에도 효과가 좋다. 비타민B도 풍부해 신경에 영양을 공급해 긴장을 풀어주는 역할을 하는데, 이런 이유로 코코넛이 스트레스 해소에 좋다고 한다. 코코넛은 칼슘과 마그네슘 흡수를 도와 관절염 및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

코코넛 치킨 코울슬로는 만드는 방법이 간단하고 맛과 영양이 좋아 시원하게 만들어두었다가 즐기기에 좋다. 코코넛 1개는 과육 부분을 채칼로 썰고, 닭가슴살 1개 분량은 삶아서 잘게 찢는다. 적피망 1/4개는 작게 다진다. 레몬 2개는 즙을 짜고 쪽파 3뿌리는 총총 썰고 소금 약간을 뿌린 후 모든 재료를 볼에 넣고 섞어 냉장고에 최소 1시간 정도 보관 후 서빙한다.

 

[Queen 김도형] 사진 및 레시피 자료 제공: 만나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