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1:10 (금)
 실시간뉴스
"곡성 발전 위해서는 옥과권, 석곡권 개발해야"
"곡성 발전 위해서는 옥과권, 석곡권 개발해야"
  • 백준상 기자
  • 승인 2018.05.07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대광 곡성군수 후보가 7일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옥과권과 석곡권 중장기발전을 위한 정책을 발표했다고 강대광 곡성군수 후보 선거사무소가 밝혔다.

강 후보는 먼저 "옥과권역에 역사적인 가치를 간직한 ‘설산산성’복원을 약속하고 문화재 등록을 추진하여 후손들에게 길이 남기겠다"는 대규모 프로젝트를 설명하고 "인근 괘일봉과 설산을 잇는 국내 최장의 일명‘하늘구름다리’ 건설을 축으로 ‘설산명소화’사업을 반드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또 "오산면에 위치한 관음사를‘관광사찰'로 만들어 주변에 치유의숲, 명상의숲을 조성 둘레길을 걸으며 정신건강을 위한 명소를 만들겠으며 관음사에서부터 흐르는 옥과천을 개발하여 자연친화형 생태하천 꽃길을 조성 옥과권역 관광지를 완성,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기초를 다지겠다"고 설명했다.

강 후보는 석곡권역 중장기 발전을 위해서는 추억 속으로 사라져가는 석쇠구이의 옛 명성을 되찾기 위하여 보성강변을 활용한‘먹거리타운'을 조성하여야 한다고 말했다. 그 구체적인 방안으로 "현재 기차마을에서 예성까지 운행중인 증기기관차를 압록까지 연장 운행하여 압록의 매운탕을 중점 메뉴로 개발하고 다시 찾고 싶어지는‘유원지압록’을 만들어 압록에서 목사동 신숭겸 장군사당을 경유 태안사를 거쳐 보성강변을 운행하는‘보성강버스’를 민자 유치를 통해 운행함으로써 압록의 매운탕과 석곡의 석쇠구이를 함께 맛 볼 수 있는 하루 코스의 ‘이야기 관광’을 만들어 석곡권역 관광지를 완성해야 한다" 고 설명했다.

두 권역의 발전 계획 재원은 "현재 용역비만 낭비하고 지지부진 부지매입도 불투명하고 시내상권과 연결된다 는 보장도 없는 ‘동화나라’사업을 재고하여 그 재원을 균형 발전을 위한 권역별 사업비에 투자해야 한다"며 "곡성읍권, 옥과권, 석곡권이 함께 발전하는 미래가 보장된 현실성 있는 사업만이 예산낭비와 형평에 맞는 지역 발전을 위하고 곡성 성장동력의 기초가 될 거라고 확신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를 위해 강 후보는 "사자분신의 마음으로 반드시 무너져 가는곡성경제를 살리겠다"는 결연한 의지를 내비쳤다.

[Queen 백준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