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8:30 (금)
 실시간뉴스
'움직이는 체육관' 스포츠버스, 작은 운동회 개최
'움직이는 체육관' 스포츠버스, 작은 운동회 개최
  • 류정현
  • 승인 2018.05.09 0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체육회 스포츠버스는 8일 충청남도 천안시에 위치한 천동초교를 찾아가 작은 운동회를 개최하고 스포츠버스 체험존및 스포츠 푸드트럭을 운영하는 등 찾아가는 스포츠 서비스를 제공했다.

천동초교 학생 및 교사 학부모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행사에서는 스포츠버스 내외부에서 체험할 수 있는 '움직이는 체육관'과 어린이들에게 스포츠를 통해 꿈과 희망을 제공하는 '작은 운동회', 국가대표 선수들의 건강한 밥상인 '스포츠 푸드트럭'이 운영됐으며 천동초교 학생들을 비롯한 참가자들에게 새로운 스포츠 체험을 통한 큰 즐거움을 안겼다.

오전에는 스포츠버스 내부의 VR 체험존과 외부의 미니야구, 전통스포츠 체험 등이 진행됐고 이후 실시된 작은운동회에서는 단합 응원전,6인 7각,줄다리기,단체 피구 등을 통해 학생및 지역주민 모두 하나되는 시간을 가졌다.

스포츠버스는 전국 지역의 학교(소학교·분교,체육시설부재지역,생활체육참여 소외지역 등)를 대상으로 선정된 장소에 직접 찾아가 유·청소년을 중심으로 평등한 체육활동 참여및 새로운 스포츠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대한체육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재정후원한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전충렬 대한체육회 사무총장은 "작은운동회를 비롯하여 스포츠버스, 스포츠 푸드트럭 체험이 여러분에게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이자 감동의 순간으로 자리하기를 기대한다"며 "오늘 행사를 통해 승부보다 친구 가족 이웃과 화합해 하나되는 스포츠의 진정한 가치를 느끼고 스포츠를 생활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Queen 류정현기자]

사진 대한체육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