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6:35 (금)
 실시간뉴스
결혼반지, 웨딩 커플링 어떤 가격대가 합리적일까?
결혼반지, 웨딩 커플링 어떤 가격대가 합리적일까?
  • 강동현 기자
  • 승인 2018.05.21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중한 인연이 함께 만나 새롭게 시작하는 결혼, 결혼반지는 그 증표로 의미가 크고 고가의 상품이다 보니 합리적이면서 만족도 높은 웨딩밴드를 선택하는 일은 쉽지않다. 

가격이 너무 저렴하거나 이벤트를 앞세우는 경우에는 동일한 감정원의 다이아몬드 등급이라도 품질이 떨어지거나 중고로 매입한 다이아몬드를 되파는 경우도 있다. 이밖에도 중량, 사후관리 미비 등 서비스에 불만족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단순히 ‘가격’만 보고 구매하기에는 위험요소가 큰 편.

때문에 결혼반지, 웨딩커플링 등을 구매할 때는 품질대비 합당한 가격을 지불하는데 초첨을 맞추는 것이 바람직하다. 

 

일반적으로 1부 다이아커플링은 100만원 내외로 5부 다이아 반지(우신감정원의 F, SI2, V.G 등급 ) 와 1부 다이아커플링을 같이 구매한다면 220만원대에서 고려해볼 수 있다.

최근 구매문의가 늘고 있는 우신 7부다이아반지는 250~260만원대선에서 합리적인 구매가 가능하다.

예물업계 전문가들은 3-4군데 예물샵을 직접 방문해 비교해보면서 정직한 유통과정을 통해 직수입된 품질 좋은 다이아몬드를 세팅하는 신뢰할 만한 샵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1947년에 창업해 3대째 가업을 이어오고 있는 하이쥬얼리 브랜드 존폴쥬얼리 이인창 대표는 “최근에는 각자의 개성에 따라 인그레이빙, 컬러 등의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편이다. 다이아몬드 사이즈는 3부부터 1캐럿까지 개인 기호차가 큰 편이며 등급의 경우 우신감정원 기준으로 F(컬러), SI2(투명도), V.G(컷) 이상을 기준으로 내포물이 없고 하얀빛을 띨수록 품질이 좋은 다이아이다. 이러한 정보를 바탕으로 자신만의 구매기준을 정하여 선택해야 만족스러운 구매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오랫동안 사용하는 다이아반지의 특성상 사후 관리가 중요하다. 폴리싱만 제대로 해도 새 반지처럼 깨끗해지는 만큼 사후 관리 체계가 잘 잡혀있는 검증된 업체를 선정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