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5:35 (목)
 실시간뉴스
‘건강가족 희망 대축제’ 안동에서 열려
‘건강가족 희망 대축제’ 안동에서 열려
  • 김도형
  • 승인 2018.05.23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정의 중요성을 고취하고 건강한 가정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개인․가정․사회의 적극적인 참여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건강가족 희망 대축제’ 행사가 5월 23일(수) 오후 1시30분부터 안동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안동시와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안동시건강가정지원센터가 주관하며 “함께 돌보며 하나 되는 가족공동체, 행복한 경북”이라는 슬로건으로 식전행사와 공식행사, 체험 및 홍보부스 등을 운영한다.

마술사 Holly의 가족애를 주제로 한 화려한 마술공연을 시작으로 ‘가정의 달’ 유공자에 대한 표창과 기념식, 글로벌 앙상블 비아트리오와 고영열의 콜라보레이션 공연, 8년간 가족봉사단 활동으로 가족관계 변화와 이웃 돌봄을 통해 가족이 되어가는 과정을 체험글로 엮은 이용자 수기 발표, 안동MBC 어린이 합창단의‘참 좋은 말’합창으로 공식행사가 마무리된다.

행사장 일원에서는 “돌봄이 가족으로 이어지다”라는 주제로 50여 점의 사진 전시회가 열리고, 가족단위로 직접 미션을 수행하는 ‘달려라 우리가족!’프로그램을 진행해 온 가족이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장을 마련한다.

또한, 경상북도 11개 시군의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이 참여해 가족을 위한 다양한 체험부스와 홍보부스 등을 운영한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하여 자칫 소홀할 수 있는 ‘나의 가족, 그리고 우리의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고, 이웃과 함께 공유․확산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Queen 김도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