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9:30 (금)
 실시간뉴스
거미스마일 잇몸, 잇몸성형으로 교정할 수 있을까? 구강전정술로 자신감 회복
거미스마일 잇몸, 잇몸성형으로 교정할 수 있을까? 구강전정술로 자신감 회복
  • 강동현 기자
  • 승인 2018.05.23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의 인상을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뷰티 포인트 중 한 가지는 웃는 모습이다. 웃는 모습이 어떠냐에 따라 상대에게 호감을 줄 수도, 반대로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

하지만 선천적으로 타고난 잇몸라인이 예쁘지 않아 아무리 웃는 연습을 해도 원하는 미소를 만들어 내기 어려운 사람들이 적지 않다. 잇몸라인이 울퉁불퉁하거나 높낮이가 일정하지 않으면 단정하고 바른 이미지를 주는데 한계가 생기기 때문이다. 웃을 때 심하게 입술이 말려 올라가거나 과도하게 잇몸이 튀어나와 있을 때, 잇몸이 발달돼 치아를 많이 덮는 경우도 마찬가지다.

그런데 의외로 주변을 살펴보면 이와 같거나 비슷한 잇몸 문제 때문에 속앓이를 하는 사람들이 많다. 거미스마일(Gummy Smile)이라고도 부르는 이런 경우 잇몸 성형을 받으면 짧은 시간 안에 안전하게 가지런하고 보기 좋은 잇몸을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

다만 잇몸성형은 환자 개개인의 상태와 원인에 따라 다른 시술 방법을 적용해야 하기에 시술 전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은 필수다. 적절한 시술이 이뤄지지 않는다면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가 나오거나 심한 경우 재발을 할 수도 있다는 점은 치과 선택 시 필히 고려해야 할 부분이다.

구강전정술(헐리웃스마일성형)은 시술 시간이 30분 정도로 짧으며 시술 직후 육안으로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게다가 회복 기간 없이 바로 일상생활로 복귀가 가능해 만족도가 높은 시술 중 하나이다.

거미 스마일의 원인이 무엇인지 꼼꼼하게 진단한 뒤 안전한 마취 후 잇몸성형에 들어가는 까닭에 시술 진행 중 통증도 적은 편이라고 한다. 과도한 거미스마일의 경우에도 양악처럼 턱뼈를 잘라내지 않고 해결이 가능해 거미스마일 치료에 가장 효과적이며 안전한 시술이라고 한다.

뉴욕연세치과 손영우 원장은 "구강전정술을 한 다음에는 하루 정도는 유동식을 먹는 것이 좋으며, 시술 후 붓기 관리를 위해 이틀 정도 얼음팩을 해 주는 게 바람직하다. 가급적 잇몸에 무리가 가지 않는 부드러운 모의 칫솔 사용이 권장되며 특히 3~4일 동안은 칫솔질은 삼가고 소독액으로 가글하듯이 소독하는 것이 올바른 관리 방법이다. 적응기간은 일반적으로 3~6개월 정도로 본다"라고 조언했다.

뉴욕연세치과 손 원장은 이어 “구강전정술은 환자의 잇몸과 치아의 배열, 잇몸의 양, 입술의 두께,
스마일라인에 따라 다르게 시술이 돼야 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