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1:15 (토)
 실시간뉴스
녹음의 계절에 제격인 가족여행지
녹음의 계절에 제격인 가족여행지
  • 김도형
  • 승인 2018.05.24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에서 40분거리 청정한 자연이 살아 숨 쉬는 홍천
가리산 휴양림

녹음이 짙어가는 계절에 가족여행지로 홍천이 제격이다.

강원 영서 내륙 중심부에 위치한 홍천은 수도권에서 접근성이 좋고 원시림이 살아있는 청정휴양지로 최근 블로그나 방송을 통해 입소문이 나면서 아름다운 자연풍광과 향토음식을 찾는 방문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무궁화의 고장인 홍천은 나라꽃 무궁화를 보급하기 시작한 애국충절의 지역으로서 다양한 문화유적들을 만나볼 수 있는 유서 깊은 곳이다. 홍천강 하류에 위치한 서면 보리울 마을에는 독립운동과 무궁화보급에 앞장섰던 남궁억 선생의 고귀한 정신을 기리고자 한서기념관과 무궁화동산을 설립해 놓고 해마다 군차원에서 무궁화 축제를 열고 있다.

최근에는 홍천이 레저스포츠와 역사·문화 관광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명품 레저&캠핑 도시로 새롭게 떠오르며 가리산 레포츠파크, 홍천강 섭(SUP)·카약 투어, 홍천강 오토캠핑장 등이 각광받고 있다.

가리산 레포츠파크의 경우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과 시설이 있어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활동을 펼칠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운영시설로는 산과 계곡을 오가는 공중질주 속에 숲속의 전경을 만끽할 수 있는 7개 코스의 ‘플라잉짚’, 자연목과 인공폴을 이용한 23개 코스의 클라이밍 모험시설 ‘포레스트어드벤쳐’, 디지털센서 착용으로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모의전투를 즐길 수 있는 스릴만점의 ‘서바이벌 체험장’ 등이 마련돼 있다.

또한 가리산의 해발 550m에는 자연휴양림이 조성되어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산책하고 산림욕을 할 수도 있다. ‘함께 놀이하는 가정은 흩어지지 않는다.’는 격언처럼 홍천의 레저파크에서 온가족이 함께 활동하는 시간을 가진다면 가족구성원의 결속은 물론 여가의 즐거움도 제공받을 수 있을 것이다.

홍천강은 서석면 미약골에서 발원하여 북한강 청평호로 흘러드는 길이 143km의 큰 물줄기이다. 북한강 수계에서 자연 하천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유일한 강으로 이 홍천강을 따라 조성된 반곡 밤벌유원지, 모곡유원지, 개야리유원지 등은 깨끗한 물에 풍성한 모래밭, 자갈밭이 있어 가족 단위의 피서지와 캠핑장으로 인기가 높다.
이런 강촌마을에서의 여유와 휴식은 바쁜 일상 속에 피로해진 우리들의 심신을 재충전할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할 것이다.

홍천의 9경은 팔봉산, 공작산 수타사, 용소계곡, 가리산, 가칠봉 삼봉약수, 미약골, 금학산, 가령폭포, 살둔계곡으로 다양한 식생과 생태가치를 보존하고 있다.

그 중 공작산 수타사는 영서지방이 자랑하는 한국100대 명산 중 하나인 공작산의 날개깃에 감싸여 있는 천년고찰이다. 수타사 주변에 있는 공작산 생태숲은 다양한 수목과 화초가 식재되어 있고 산소길, 수변관찰로, 수생식물원이 조성되어 산림휴양 명소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수타사 경내에 있는 성보박물관에는 보물 745-5호인 월인석보를 비롯하여 유형문화재 영산회상도 등 수많은 문화재를 보관·전시하고 있어 아이들의 교육장으로 활용이 높다.

홍천재래시장에 가면 홍총떡, 올챙이국수, 메밀부침, 감자떡 등 홍천 고유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음식을 만나 볼 수 있다. 또한 ‘홍천강 수라쌀’ ‘홍천한우’ ‘홍천 찰옥수수’ ‘6년근 홍천 인삼’ ‘홍천 잣’ 등 홍천명품을 만날 수 있으며, 특히 ‘2018 국가브랜드 대상’ 한우부문에서 1위로 선정된 '늘푸름 홍천한우'의 경우 순수혈통의 한우를 엄선해 청정지역에서 사육하여 최고의 품질을 자랑한다.

선홍색을 띠면서 마블링으로 알맞게 채워진 홍천한우를 한 입에 물면 육즙이 풍부하게 새어나오면서 살살 녹는 것 같은 환상적인 맛을 보게 될 것이다.

서울에서 40분이면 만날 수 있는 산 좋고 물 좋고 인심 좋은 홍천에서 일상의 속박에서 벗어나 휴식과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자.


[Queen 김도형] 사진 홍천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