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5:20 (화)
 실시간뉴스
귀농·귀촌, 부부가 함께 해야 성공하는 이유
귀농·귀촌, 부부가 함께 해야 성공하는 이유
  • 백준상 기자
  • 승인 2018.05.28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공무원교육원은 오는 28일부터 5일간 전국 각 부처 공무원 및 농식품부 유관기관 임직원 부부17쌍 34명을 대상으로 ‘귀농귀촌길잡이(부부)’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퇴직 예정 공무원들에게 귀농귀촌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함은 물론,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배우자의 동의를 얻는 법 등에 대해 중점 교육한다.

교육 일정은 5일간 총 33시간에 걸쳐 진행되며, 귀농귀촌 정착을 위한 이론교육과 부부 소통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교육성과를 높일 예정이다.

특히 부부가 함께 농산물을 수확하면서 실제 농촌을 체험하고, 선배 귀농인과 함께하는 대화의 시간을 통해 귀농인들과의 유대관계를 맺을 기회도 제공한다. 또한 숲속을 산책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내는 부부만의 힐링 프로그램(1일간)도 마련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해 시범 운영을 거쳐 높은 만족도를 확인하고, 올해는 정규과정으로 편성했으며 상·하반기(5월,9월) 연 2회(각 5일) 운영할 계획이다.

서해동 교육원장은 “성공적인 귀농․귀촌을 위해 배우자의 동의는 필수적이며, 설령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더라도 역귀농으로 연결되기 쉬운 ‘나홀로 귀농’을 막아 불필요한 사회적 비용을 줄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Queen 백준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