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옛날 Queen 다시보기] 1990년 10월호 -뷰티레슨2/얼굴형에 따르 화장법
[옛날 Queen 다시보기] 1990년 10월호 -뷰티레슨2/얼굴형에 따르 화장법
  • 양우영
  • 승인 2018.06.08 1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90년 10월호
▲ 1990년 10월호 -뷰티레슨2/얼굴형에 따르 화장법1
▲ 1990년 10월호 -뷰티레슨2/얼굴형에 따르 화장법2

[옛날 Queen 다시보기] 1990년 10월호 -뷰티레슨2/얼굴형에 따르 화장법

입체 메이크업

사람마다 각기 다른 얼굴을 갖고 있지만 일반적으로 몇 가지 타입으로 얼굴형을 분류하고 이 얼굴형에 의해 그 사람의 성격과 행동 그리고 외모까지 결정하곤 한다. 그러면 나의 얼굴 형태는 어떤 타입에 속하며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또 어떠한 메이크업에 효과적인지 살펴보자.

베이스 메이크업의 기본 요령

베이스 메이크업 즉 파운데이션은 단순히 피부색을 아름답게 표현할 뿐 아니라 여러 가지 입체 표현의 효과를 나타낼 수도 있다.

수정의 효과를 위해서 하이라이트와 섀도우,노스섀도우 등의 방법을 사용한다. 다시 말하면 골격의 구조와 얼굴형에 따라 하이라이트와 섀도우를 줌으로써 장점을 강조하고 결점은 드러나지 않도록 하여 얼굴의 균형을 조절할 수 있다.

하이라이트 밝게 보이는 효과로 현재 사용하고 있는 파운데이션의 색을 기준으로 하여 그보다 밝은 색을 선택하도록 한다.

섀도우 하이라이트의 경우와는 반대로 섀도우를 사용하면 다른 부분에 비해서 어둡게 나타나므로 깊이가 있어보이고 축소되어 보인다. 자연스럽게 마무리하여 얼굴의 결점을 감추고 새로운 모습으로 연출해 본다.

파우더 피부 화장의 마무리 단계에서 피부를 정돈하고 안정시키는 역할을 하며 화장을 오래 지속시키는 외에도 메이크업이 필요 이상으로 짙게 되었을 때 그것을 커버해 주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중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