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22:55 (화)
 실시간뉴스
[옛날 Queen 다시보기] 1990년 10월호 -화장품학/영양.보습효과의 크림
[옛날 Queen 다시보기] 1990년 10월호 -화장품학/영양.보습효과의 크림
  • 양우영
  • 승인 2018.06.08 1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90년 10월호
▲ 1990년 10월호 -화장품학/영양.보습효과의 크림

[옛날 Queen 다시보기] 1990년 10월호 -화장품학/영양.보습효과의 크림

CREAM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해주며 피부노화를 최대한 지연시켜 주는 영양크림. 아침.저녁 세안후 기초손질의 마지막 단계에서 적당량을 덜어 얼굴에 고루 펴바른다. 최근에는 생체 기능을 활성화시키는 바이오제품도 많이 나와 있다.

피부는 햇빛과 건조한 공기, 공해 등에 노출되면서 각질이 생기고 노화되기 마련이다. 이런 피부노화는 탈수현상과 더불어 진행되므로 피부관리에 있어 보습작용의 효과야말로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보습효과가 뛰어난 영양크림등을 발라 피부노화를 최대한 지연시키는 것이 곧 기본적인 피부관리의 목적.

우리가 흔히 사용하며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크림은 사실상 여러 종류가 있다.

피부를 부드럽게 해주는 영양크림과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는 습윤크림이 가장 많이 알려져 있다.

아침.저녁 세안후 바르는 영양크림과 습윤크림은 성분에는 다소 차이가 있지만 목적은 둘다 피부를 윤택하고 젊게 가꾸어 주는 것.

밤에는 지방성이 많은 영양크림을 바르는 것이 좋다. 낮에는 지방성이 많으면 얼굴이 번쩍거리므로 습윤크림을 바르는 것이 피부에 부담을 적게 해 준다.(중략)

 

Queen DB

[Queen 사진_양우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