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9:05 (토)
 실시간뉴스
홍천군, 6월 20일부터 아동수당 사전접수 시작
홍천군, 6월 20일부터 아동수당 사전접수 시작
  • 김도형기자
  • 승인 2018.05.29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천군은 오는 9월부터 시행되는 아동수당 지급을 위해 6월 20일부터 아동수당 사전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아동수당은 정부가 아동의 건강한 성장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도입한 제도로 아동수당 신청이 집중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불편 등을 방지하기 위하여 6월 20일부터 읍·면사무소에서 사전접수기간을 운영하며 9월 21일 첫 수당이 지급된다.

신청은 만0~5세 아동을 둔 친권자나 사실상 아동을 보호·양육하고 있는 보호자 또는 시설입소 아동일 경우 시설종사자가 아동 주소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하거나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신청 할 수 있다.

아동수당은 다른 보육료, 양육수당 등의 복지급여 수급 여부와 관계없이 별도로 신청해야 하며, 한번 신청으로 만6세 생일이 속하는 달의 전 달까지 최대 72개월 간 월10만원씩 아동별로 지급된다.

첫째 자녀가 아동수당을 받고 있더라도 둘째 자녀가 태어나면 반드시 별도로 신청을 해야 둘째아동에 대한 수당을 지급 받을 수 있으며, 신생아 아동일 경우는 출생일로부터 60일 이내에 신청하면 출생일로부터 소급하여 아동수당을 지급 받을 수 있다.

또한, 9월 이후 신청접수 된 경우 행정절차 진행으로 11월에 지급 결정된 경우 신청일 기준으로 소급하여 지급하게 된다.

홍천군 관계자는 사전접수기간에 만6세 미만의 아동을 둔 모든 가구가 아동별로 빠짐없이 아동수당을 신청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